2008 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실태 지도점검에 따른 개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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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강석일 | 등록일 | 08.12.17 | 조회수 | 123 |
1. 공통 개선 사항 ○ 학교운영위원회 홈페이지 관리 개선 - 학교운영위원회 배너 접근(열람)금지 개선방안 강구 ※ 일부 학교에서 ID, 비빌번호 부여 - 『학부모 의견수렴 창구』개설 적극 추진 ○ 학교운영위원회 자체연수 실시 미흡 - 회의시 마다 지속적인 연수 실시 필요 - 도․지역교육청 홈페이지 탑재 연수자료 적극 활용 - 선진지연수, 외부강사 활용 등 다양한 연수방법 도입 필요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 운영 미흡 - 심의안건 자료전체 사전공개 (홈페이지 탑재)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절차 이행 미흡 ※ 운영위원장과의 사전협의, 내부결재실시, 운영위원장 명의의 회의소집 및 회의결과 통지, 회의록 작성 및 결재 등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결과 홍보 미흡 ※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 학교소식지 등을 통한 홍보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 참석수당 지급 미흡 ※ 지연 지급 등 ○ 학교발전기금 관련 개선 사항 - 운용계획, 집행결과 적기 심의 및 학부모 통지 미흡 - 운영위원장 재정보증 설정 지연 2. 기타 사항 ○ 학교운영위원 선출 전․후 자격관리 철저 - 근거조항 : 도조례 제5조 및 제7조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안건 적기상정 및 누락 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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