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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실태 지도점검에 따른 개선사항
작성자 강석일 등록일 08.12.17 조회수 123
 

1. 공통 개선 사항

  ○ 학교운영위원회 홈페이지 관리 개선

    - 학교운영위원회 배너 접근(열람)금지 개선방안 강구

     ※ 일부 학교에서 ID, 비빌번호 부여

    - 『학부모 의견수렴 창구』개설 적극 추진

  ○ 학교운영위원회 자체연수 실시 미흡

    - 회의시 마다 지속적인 연수 실시 필요

    - 도․지역교육청 홈페이지 탑재 연수자료 적극 활용

    - 선진지연수, 외부강사 활용 등 다양한 연수방법 도입 필요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 운영 미흡

    - 심의안건 자료전체 사전공개 (홈페이지 탑재)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절차 이행 미흡

     ※ 운영위원장과의 사전협의, 내부결재실시, 운영위원장 명의의 회의소집 및 회의결과 통지, 회의록 작성 및 결재 등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결과 홍보 미흡

     ※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 학교소식지 등을 통한 홍보

    - 학교운영위원회 회의 참석수당 지급 미흡

     ※ 지연 지급 등

  ○ 학교발전기금 관련 개선 사항

    - 운용계획, 집행결과 적기 심의 및 학부모 통지 미흡

    - 운영위원장 재정보증 설정 지연

 2. 기타 사항

  ○ 학교운영위원 선출 전․후 자격관리 철저

    - 근거조항 : 도조례 제5조 및 제7조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안건 적기상정 및 누락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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