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열일곱 번째(2015.5.21.) |
|||||
---|---|---|---|---|---|
작성자 | 송성정 | 등록일 | 15.05.26 | 조회수 | 170 |
첨부파일 | |||||
5월 21일, 7th 연구학교 주제관련 공개 수업! 3학년 분교 선생님께서 사회 과목으로 진행해 주셨다. 주된 참석자는 사진에 보이듯이, 분교 1,2,3,4,5학년과 본교 1,2,3,4,5학년 담임교사ㅡ 특수교사와 전담교사 중간까지 참여~ 디딤영상에 욕심이 생겨 시간이 무척 오래 걸렸다고 하셨다. 그래서 이 영상이 주가 되어선 안되고, 디자인 설계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과~ 이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버리면, 이 방식을 점차 사용하지 않게 된다는 것에 대해 나누었다. 그러면서 거꾸로 교실과 연결되는, 요즈음 연수 받는 하브루타에 관해서도 언급.. 가정에서 영상을 기점으로 부모님께 여쭤본다든지 하는, 이런 말문을 트는 과정에서 지식이 구조화 된다는 것을 믿는다~~! 생각보다 아이들이 마인드맵 같은 것도 어려워하고, 은근 아이들의 고정관념이 무서워서 결과물이 비슷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도 이야기 되었다. 영상촬영을 아이들이 좋아하고, 자신들이 한 활동을 보는 것에 흥미가 높다는 것도 언급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http://blog.naver.com/okichaos/220372368440 |
이전글 | 2학기 2학년 주제중심 재구성 계획 |
---|---|
다음글 |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열여섯 번째(2015.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