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꿈지락(꿈智樂) 교육과정 세우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여섯 번째(2015.3.31.)
작성자 이기옥 등록일 15.05.04 조회수 138
첨부파일

3월 31일~학년별 재구성 한 내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일단 각 계로부터 취합된 학교 행사 관련 보면서 주제별 잘못 배치된 곳이나,

빠진 것에 대해 나눈 후,

바로 학년별 브리핑 시작~!

 
1~4학년까지 제출된 내용을 나누며, 이러한 식으로 주제별 활동을 계획하셨구나~를 나누고,
일단 느낀 것들,
 
1. 구체적인 주안을 짜지 않는 이상은, 디테일하게까지 나올 수는 없겠구나..
2. 평가에 있어서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에 더 신경 써야겠구나. 형식적인 평가가 아닌 좀 더 유기적인 관계의 평가로, 이것 또한 흐름이 있어야겠구나..
3. 주제당 가정통신 평가가 있어야하지 않을까? 아니면 주제당 학생 자기평가라도 정확히 이뤄져야 함을 느끼며..
4. 주제노트한 주제 당 한 권씩 운영되도록 해 봐야겠구나.
5. 재구성 표에 성취기준과 학습내용, 수행평가 부분도 함께 나오는데, 정보공시 올릴 때에 이 하나의 표로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러한 것들에 대하여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이전글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일곱 번째(2015.4.2.)
다음글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다섯 번째(2015.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