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다섯 번째(2015.3.26.) |
|||||
---|---|---|---|---|---|
작성자 | 이기옥 | 등록일 | 15.05.04 | 조회수 | 130 |
첨부파일 | |||||
3월 26일 단계별로 파고들기~!
첫 번째 단계 - 교과서의 내용을 담은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일반적이고 평범한(?) 과목별 연간지도계획을 준비한다. 두 번째 단계 - 일전에 주제별로 나눈 것에 따라 단원을 순서에 맞게 재배열 한다.(과목별 연간지도계획 끝)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순서인데 그 다음이 문제였다. 세 번째 단계에서 두 번째 양식에서 활동만 수정하여 아이디어를 내자니, 너무 틀에 박힌 상태라 내용면에서 재구성이 한계가 있었고, 그렇다고 활동만 바꾸자니 그건 말 그대로 무엇을 할 지 활동만 구체적으로 적는 것 뿐이지, 재구성이라 보기 어려웠다. 그리고 어차피 재구성 최종 틀로 나아감에 있어서 단계만 늘리는 꼴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쉬운게 최고이지 않은가!ㅠㅠ
그래서 2개의 안이 나온 부분에서 협의를 해서, 결과적으로 통일할 틀까지 정하도록 하였다.
그 틀에다가 우리 학교만의 꿈지락 관련 영역 표시, 연합교육과정 여부, 그리고 거꾸로교실의 적용 여부, 그리고 중요한 핵심역량은 따로 칸을 만들어 강조되게 할 것 등을 포함해야 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
이전글 |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여섯 번째(2015.3.31.) |
---|---|
다음글 | 꿈지락 교육과정을 위한 한 걸음, 그 네 번째(2015.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