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RE:금구초 5-1 임우빈
작성자 정미영 등록일 14.10.22 조회수 23
인터넷이란 것의 시작은 지금부터 40년 전인 1969년으로 거슬러올라간다.  69년 9월에 미국 국방부 산하 기관에서 ARPANET이란 것을 개발하는데 ARPANET이란 여러 컴퓨터들을 하나로 연결한 네크워크이다.  그래서 Standford, UCLA 등에 있는 컴퓨터들이 서로 대화를 하기 시작했고, 이 과정에서 digital network communication의 방법인 packet switching이란 개념이 처음으로 도입된다. 

ARPANET은 여러 컴퓨터가 연결된 하나의 네트워크인 것이고 인터넷이란 것은 여러 네트워크가 서로 연결된 것이라 APRANET을 진정한 인터넷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이 모든 시작이 ARPANET부터이기에 이를 인터넷의 탄생이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 

여기서 흥미로운 사실은 이미 ARPANET때부터 E-mail과 VOIP와 같은 개념이 생겨났고 email은 71년부터 사용되었다는 점이다.  네트워크에서 voice 통신이 70년대 초에 이미 논의되고 있었다는 것은 놀랍고, ARPANET에서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conference call 시도도 있었다고 한다. 

이전글 금구초 5-1 임귀진
다음글 금구초 5-1 임귀진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