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RE:진천금구초 6학년1반 신가은
작성자 공주희 등록일 14.10.01 조회수 29
복사기의 원리 ··

오늘날 사무기기중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복사기일 것이다. 복사기는 1936년 미국의 조그만 전자회사의 직원으로 있던 체스터 칼슨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가 발명한 복사기의 원리는 검은 흑연입자(토너)들이 정전기에 의해 쇠로 만든 원통(드럼)에 달라붙었다가 또다시 정전기에 의해 종이쪽으로 달라붙게 하는 것이었다.



즉 복사할 종이에 강력한 빛을 쪼이면 종이에 그 빛이 닿았다가 드럼쪽으로 반사된다. 드럼 표면에는 반도체 물질인 셀레늄이 발라져 있는데, 평상시에는 양전기를 띠지만 빛을 받으면 음전기를 띠는 성질이 있다. 글자를 제외한 여백에 반사된 빛이 드럼에 닿으면 음전기를 띤다. 글자부분은 검은색이어서 빛을 모두 흡수하기 때문에 반사되지 않는다.

전류에 의해 음전기를 띠게 된 토너입자(흑연가루)들이 상이 비친 곳에만 정전기에 의해 달라붙게 된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 종이를 다시 밀착시킨 후 종이 뒤에서 강한 양전기를 발사하면 드럼에 붙어 있는 음전기의 토너입자들은 그대로 종이쪽으로 다시 옮겨 붙는다.

이 흑연입자가 붙어 있는 종이에 열을 가하면 입자들은 종이에 영원히 달라붙게 된다. 흑연입자표면에 끈끈한 형태로 변하는 수지가 코팅돼 있어 종이에 붙어있게 되는 것이다.
이전글 진천금구초 6학년1반 현은진
다음글 진천금구초6학년1반현은진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