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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1일 과학체험- 성암초 6학년 조용성
작성자 신한결 등록일 13.02.05 조회수 5

헬리콥터의 주요 부분은 회전날개 와 그것을 구동하는 기관, 이 사이에서 기관의 회전을 회전날개에 접속 또는 단절하는 클러치 (기관이 고장났을 때 회전날개도 동시에 정지하지 않게 하기 위한 것), 감속장치 (기관의 회전을 회전날개가 가장 효율이 좋은 회전수 까지 감속시키기 위한 것으로, 주로 유성기어식 감속장치가 사용되며 기관의 회전을 약 1/10로 감속시킨다) 및 기관과 회전날개의 회전이나 날개의 각도를 제어하는 제어장치 로 구성되어 있다. 회전날개를 회전시켜서 상승 하강하고, 회전날개를 경사시킴으로써 전진·후퇴·선회(旋回) 등의 항행이 가능하지만 회전날개의 회전과 상대풍(기체가 전진할 때 앞쪽에서 불어 오는 바람)과의 관계로 인해서 양력·항력(抗力)의 변화가 생기기도 하고, 회전날개의 회전에 따른 진동, 특히 지상 가까이 하강하였을 때 회전날개에 의해 내리부는 기류의 영향, 또 조종 때 상승 도중에 기관이 고장났을 때의 대책, 하강속도와 내리부는 기류의 관계 등 많은 어려운 문제가 있어 조종이 수월하지는 않다. 최근에는 자동안전장치 등을 갖추어 이와 같은 결점이 보완되었다.

[출처] 헬리콥터의 원리 |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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