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6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who?루이 브라유를 읽고
작성자 오승은 등록일 15.09.29 조회수 98
루이 브라유는 어릴 때의 사고로 시력을 잃게 된다. 루이가 힘든 삶을 사는 것을 바라지 않았던 루이의 가족들은 루이를 위해 최선을 다 했다. 그결과 루이는 집에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었고, 발자국 소리만으로 사람을 구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파뤼 신부를 만나 같이 공부를 하다가 학교에 들어가게 되지만, 책을 읽을 수 없고, 친구들의 따돌림 때문에 공부를 하기 어려워진다.이런 사정을 안 파뤼 신부는 루이를 파리에 있는 왕립 맹아 학교에 입학할 것을 추천하고, 루이는 그 학교에 입학한다.
루이는 학교에 입학하여 열심히  공부하지만, 맹인들을 위한 돋을새김 인쇄가 읽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새로운 글자를 위해 연구하다가, 야간문자를 개조하게 된다. 이 점자는 브라유 점자라고 불리는데,6개의 점을 하나의 셀로 묶고, 셀 안에 있는 점에 번호를 매겨서a,b,c등의 알파벳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하지만 점자 알파벳을 반대한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은 점자 알파벳을 금지하고, 점자 알파벳을 쓴 학생들을 벌 주었다.하지만 학생들을 포기하지 않고 바늘,손톱 등을 이용하여 점자 알 파벳을 사용하였다.
그런 루이의 노력으로 점자 알파벳을 사용하게 되고, 세상에 널리 퍼진다. 하지만 루이는 급격한 건강 악화로 4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다.
이전글 어제와 다른 나를 만드는 1분 셀프 리더십(6-5)
다음글 월드디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