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5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5반에 글이 게시가 안되요.)화장을 하면 안된다.
작성자 장민주 등록일 17.11.12 조회수 694

5-5반에 게시가 안됩니다. 무슨 일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저의 글 밑에 있는 저희반 윤승현이라는 애도 게시가 안되는 건지 뭔지 해서 결국 독서록에 올렸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그냥 올릴게요.


요즘은 색조 화장을 많이 하는데. 통계청 조사에서 중, 고 3학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화장한 학생들에 대해 분석했다. 전체 학생들의 약 60%정도가 화장을 하고 있다고 한다. 내 생각으로선 색조화장을 하지 않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은

첫째, 색조화장품이 피부에 좋지 않다.

색조 화장품은 구성중에서 보면 실리콘 오일을 많이 사용한다. 이러한 실리콘 오일은 물에 씻기지 않고, 오일에도 씻기지 않으며, 계면활성제에도 잘 씻겨지지 않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둘째, 타르타계색소를 사용한다.

화장품은 다양한 색상을 내기 위해서는 타르타계색소를 사용합니다. 얼마전 10대들이 자주찾는 브랜드에서 립스틱 종류를 구입해서 사용해보면 정말 지워지지 않는다.

셋째, 파우더도 안전하지는 않다.

안전한 사용을 보장하는 것일지 생각해보면 이러한 파우더들 또한 알레르기 및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으로 뽑힌다. 그리고 파우더에 '탈크'가 들어가는데, 피부 접착력도 높아서 들뜨지 않아 선호하는 원료다.

위와 같은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우리 모두 피부를 깨끗하게 보호하자.

다음글 우리반 게시판이 안됨 (여름방학 숙제 피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