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5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다스 임금님 귀는당나귀 귀[5-5곽은서]
작성자 곽은서 등록일 14.05.09 조회수 221

제목:미다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지은이: 신화나라 탐사회   출판:한얼교육

옛날 프리기아라는 나라에 신탁을 들은사람들이짐마차를 타고온사람을 기다리다가 미다스왕이그렇게해서 왕이된 것 이다.

어느날 병사들이 어떤 술에취한 채 정원에 쓰러저 있는 사람을데리고왔다. 그 사람은 술의 신 디오니소스의 스승 실레노스 였다. 순간, 미다스 왕 의머릿속에 생각이 낫다. '이분을 잘 모시면 디오니소스에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몰라!' 그래서 미다스 왕 은 실레노스를 극진히 모셨다. 며칠 후,미다스 왕 은 실레노스와 함께 디오니소스 신전에 갔다. 그서 소원 하나를 들어준다는 말을 듣고, 미다스 왕은 뛸듯이 기뻐했다. 그래서 소원을 빌었는데, 자신이 만진것은 모두 황금이 되게 해달라는 것이다. 황금에 취해 날이 새는지도 모르는새 아침 식사 시간이 됐다. 닭다리를 먹으려 했는데, 황금으로 변해 먹을 수도 없었다. 포도주도 마찬가지다.

신하들의 몸을 만지며 명령을 했는데 신하가 금이 되서 사람들은 미다스 왕을 피했다.공주를 반기면서 손을 뻗었는데, 공주가 금이 된 것이다!  그래서 미다스 왕은 디오니소스에게 잘못을 빌어서 고쳐졌다.

 어느 날, 판이라는 신과, 음악신 아폴로와 음악 대결을 햇다. 하지만 아폴로가이겼다. 미다스 왕은 판이 더 잘한것 같다고 말을 했다.  그래서, 아폴로가 귀를 쭈우욱 잡아당겨서 당나귀 귀가 되었다.

그 뒷예기는 아는 것과 같다. 대신, 여기선'미다스 왕 귀는 당나귀 귀 !!'라고 하는 것이다.

이전글 하늘을 나는 돛단배(5-3최용진)
다음글 마녀를 잡아라 (5-2반 강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