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5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오프라 윈프리(5-7조현문)
작성자 조현문 등록일 14.04.19 조회수 266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를 읽고

 

 오프라 윈프리는 어렸을 때 가난하게 살았다. 하지만 오프라 윈프리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공부를 잘해서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공부를 계속할 수 있었다. 그랬던 오프라는 점점 변해서 나쁜 짓을 하게 되어 오프라의 어머니는 오프라를 아버지에게 보내버렸다. 하지만 아버지는 딸을 격려해주고 꿈을 갖게 도와주웠다. 오프라는 마음을 잡고 방송 뉴스 기자가 되었지만 뉴스를 진행하는 것이 맞지 않다는 것을 알고 오프라는 자기이름을 내건 토크쇼를 하게 되었다.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책을 소개해 사람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주었다. 오프라는 교육이 한 사람의 삶을 결정짓는 중요한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가난한 아이들에게 장학금과 기부금두 주고 '오프라 윈프리 리더십 아카데미'를 세워 가난한 아프리카 소녀들도 교육받을 수 있게 도와주었으며,  오프라는 미국 의회에서 학대받는 아이들에 관한 연설을 했다. 그것을 계기로 오프라는 학대받는 아이들을 도와야겠단 생각을 하고 마침내 아동학대 범죄자 명단을 작성하는 법을 만드는데 힘을 썼는데 그 법이 바로'오프라 법안'이다.

오프라는 참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 꿈을 다 이룬거 같은 데 오프라는 아직도 꿈을 꾼다고 했다. 가정형편이 아무리 어려워도 굴하지 않고 자기 꿈을 갖고 키워 나가는 것도 힘든데 자기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돌봐주고 다른 사람들도 꿈을 꿀 수 있는 희망을 준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했다. 나도 내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다른 사람도 돌아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

이전글 스티븐 스필버그(5-7조현문)
다음글 윤봉길(조현관)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