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5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잘못 뽑은 반장 (5학년 3반)
작성자 조채연 등록일 14.03.27 조회수 460

제목:잘못 뽑은 반장

지은이:이은재

그린이:서영경

출판사:주니어김영사


이 책의 주인공 이로운은 남에게 이롭지는 못할망정 해롭다.

로운이는 단짝친구 대광이의 축구화를 갖고 싶었다.어느날 며칠 후 반장선거가 있다는 소식을 알게되었다. 대광이는 로운이에게 네가 반장이되면 내가 1달동안 축구화를 빌려주고 내가 반장이 되면 네가 게임기를 빌려달라고 했다. 로운이는 그렇게해서 반장선거에 나갔다. 로운이 짝꿍 조백희는 네가 5표가 나오면 1주일동안 네 여자친구를 해준다고했다. 로운이는 반장선거에서 반장이 되었다!!

백희는 부반장이 되었다. 로운이가 어떻게해서 반장이 되었냐면 어떤 아이한테는 나 뽑아주면 안놀린다고 그러고, 어떤아이한테는 발 안건다고 그러고,, 그런식으로 해서 반장이 되었다. 그리고 대광이랑 로운이는 서로를 투표용지에 적자고  했다.

황제하는 1학기때 반장이였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제하를 반장 도우미로 정했다. 황제하는 로운이 엄마에게 로운이는 잘못뽑힌 반장이라고 말했다. 황제하는 정말 나쁜것 같다. 그리고 예의가 없는 것 같다. 그렇게 말하면 로운이 어머니께서 기분이 상하실텐데,,, 남의 그림 베끼기나하고,,,

황제하는 정말 싫다. 나는 TV로 보는 원작동화에서 이  이야기를 봤다. 책으로도 봤다. TV로 보는 원작동화에서는 마지막에 로운이랑 백희랑 사귀는 사이가 됐다는것 같다. 근데 책에서는 그런 내용이 없는 것 같다. 로운이는 진짜 반장같아 졌다.

이전글 5-7 도둑님 발자국(류여진)
다음글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 5학년 3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