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3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5 왜 나만 따라하니?
작성자 최지율 등록일 14.05.19 조회수 238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챈과 슈어이다.챈과 슈어는 같은 어린이집을 다니는데 매일 어린이집에서 싸운다.그래서 매일 혼이난다.그런데 어느날 챈은 할아버지와 슈어의 할아버지와 경극을 보러 슈어의 할아버지를 만났는데 챈과 슈어와 달리 엄청 친하셨다.그 와중에도 챈과 슈어는 아무말도 하지 않고 그냥 뒤를 돌아보았다.경극이 시작되었는데 챈과 슈어는 옆으로 나란히 앉아서 뚱한 얼굴로 경극을 보고 있었다.경극이 끝나서 집으로 가려고 하니 비가 와서 우산을 2개 샀는데 챈과 슈어와 1개,슈어의 할아버지와 챈의 할아버지 1개로 샀다.그런데 두 할아버지는 어깨동무를 하고 잘 가는데 챈과 슈어는 싸우며 갔다.그런데 가는길에 월병이 있어 월병을 사려는데 두 할아버지는 월병을 사서 같이 먹었다.그리고 할아버지께서 "너희들은 무슨 월병을 좋아하니?"라고 말했더니 동시에 같이 "호두 월병이요!!!"라고 말하여 챈과 슈어는 "야 왜 너 나만 따라하니?"라고 하며 또 다투었다.

 

나의 생각:이 책을 읽고 친구와 다투지 않고 꼭 사이좋게 지내야 겠다고 다짐했다.그런데 언제 난 친구와 싸웠었는데 이제 그 친구와도 아주 사이좋게 지내야 겠다고    생각했다.그리고 챈과 슈어는 언제나 다투었지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원래 사이좋게 지내야 되지만 다투면서도 사이좋게 지내야 된다고;생각한다.

이전글 4반 '동물 없이는 못 살아 콘라트 로렌츠'를 읽고
다음글 5반)비밀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