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청북도교육청 "별이와 송이" 캐릭터 탄생
작성자 정수중 등록일 08.07.21 조회수 209
첨부파일
충청북도교육청의 독특한 개성과 이미지가 부여된 캐릭터 '별이와 송이'가 탄생해 도교육청의 또 다른 얼굴 노릇을 하게 됐다.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가족 간 일체감을 조성하고, 관심?사랑?화합을 지향하는 충북교육 슬로건을 한군데로 모아 참신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의 캐릭터를 개발했다.
별이와 송이는 '충북'을 형상화 해 만들었는데, '별이'는 '충'자의 초성 'ㅊ'을 별(★)모양으로, 송이는 '북'자의 초성 'ㅂ'을 꽃봉오리로 형상화해 '관심?사랑?화합'으로 '희망교육?실력충북'을 다지는 충북교육지표를 표현했다.

또한, 별이는 '충북 Edu★Star'를 구현하면서 '신나는 교실'을 이룬 '실력충북'을 상징하고, '송이'는 진취적 품성을 함양하며 '행복한 학교'를 지향하는 '희망교육'을 상징한다.

도교육청은 캐릭터나 각종 심볼 마크에서 '스타(★)'를 형상화 한 이미지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스스로 타오르다」를 줄인 말로, 사전적 의미로 별, 최고 등을 나타내고, 상징적 의미로는 꿈, 희망, 도전, 자아실현, 성취 등을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도교육청의 '스타(★) 정신'은 모든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스스로 타올라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을, '교사에게는 도전과 자아실현'을, '학부모에게는 자긍심과 만족'을 줘서 충북교육은 별처럼 찬란히 빛날 것이라는 기원 의지를 담고 있다.
이전글 ※축※ 2007 가을철 교육장기 육상대회 나군 종합우승
다음글 2007년도 일곡학원 이사회 제3차 회의소집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