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2019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평가 S등급 선정
작성자 송경한 등록일 19.10.15 조회수 121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정경환)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단위 성과평가에서 2019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에 선정되었다.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이하 제천디전고)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협약기업 관리, 협약기업 만족도, 학생 만족도가 높아 우수한 평가 결과를 도출했다. 이 결과는 전국의 58개의 사업단위 185개 과정에서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를 포함한 9개의 참여학교만 S등급을 받았으며,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만 S등급을 받은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과 스위스의 높은 청년고용율과 제조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평가를 받는 도제교육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춰 도입한 선진 직업교육 시스템으로 기업현장과 학교에서 장기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기능기술 교육을 시행하는 제도이다.

 

도제학교는 1학년 때 도제학생을 선발하고 2학년 2학기, 3학년 1,2학기(18개월)동안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교육을 받는 방식이다. 고교 재학 중 기업체에 출퇴근 하면서 임금을 받고 근로자로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각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부문을 교육 받으며 졸업 후 교육을 받은 기업으로 바로 취업하여 숙련노동자로 채용이 된다. 학생들은 조기에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적성에 맞는 취업이 가능하다.

 

제천디전고에서 MOU를 맺고 도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은 소룩스 원주지점, 새한, 서우전자, 에스폼알파주식회사, 에이프러스, 송촌조명, 라온닉스 주식회사, 금비전자, 소룩스 공주지점 등 총 9개 기업이다.

 

□ 한편, 제천디전고는 10월 16일(수)에 제천더그랜드컨벤션에서 도제학생 및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교직원이 참여하는 산학관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불교공뉴스] 제천디지털전자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산학관 협의회 실시
다음글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통신망분배기술 직종 우수상, 장려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