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형이랑 아우랑 손에 손잡고’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8.06.07 조회수 125
첨부파일
Ꝇ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는 6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고학년과 저학년이 함께 소통하는 ‘형이랑 아우랑 손에 손잡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학년별로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기, 손님 모셔오기 게임하기, 이야기하며 간식 나눠먹기 등 다양한 어울림 활동을 진행하였다.

Ꝇ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과 4학년, 2학년과 5학년, 3학년과 6학년 학생들이 표현 활동, 놀이 활동 등에 참여하여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건강한 자존감을 형성하고 형제, 자매처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Ꝇ 진천상산초등학교 6학년 최준범 학생은 “학교 규모가 커서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동생들이 많았는데 함께 어울리며 친해질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이번 행사가 끝나더라도 동생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잘 돌봐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Ꝇ 김정현 교장은 “형제자매가 많지 않은 아이들에게 형이랑 아우랑 함께 나누는 친교 활동을 갖도록 하여 형은 아우를 아끼고 보살피며, 아우는 형을 존중하고 따를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Ꝇ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이번 행사와 같은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진천상산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통일 현장체험학습 실시
다음글 진천상산초, 5학년 대상 선촌체험학습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