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인문학콘서트 송용진 작가 초청강연 개최
작성자 김소정 등록일 16.09.09 조회수 145
첨부파일
null

null

□ 진천상산초(교장:최석동)는 9월 9일 오후 2시, 충청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와 충북단재교육원이 후원하고 본교와 충북디지터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Digital 시대를 살아가는 교사를 위한 인문학 Concert’가 진천산상초등학교 진천상산관에서 개최되었다.

□ 이 행사는 우리에게 ‘쏭내관의 궁궐기행’으로 잘 알려진 송용진 강사를 초청해 디지털 시대에 급변하는 환경에 노출된 교사들을 위한 인문학 강의로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원격연수와 다양한 저작 활동으로 잘 알려진 송용진 강사의 강의를 듣기 위하여 충청북도 초,중,고등학교에서 약 200명의 교원들이 본교를 방문하여 수강하였다. 이날 송용진 작가는 내관 복장으로 등장하여 재치있는 입담과 몸짓으로 청중들은 강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 이날 강의를 듣기 위하여 방문한 청주의 한 교사는 “원격강의로만 듣던 쏭내관의 강의를 직접 듣게 되어 정말 기뻤고 실제 강의를 듣게 되니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했다. 최석동 교장은 “충청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의 후원으로 교사들이 수준 높은 강의를 듣게 되어 교사의 인문학적 역량을 강화하게 되었고 교사뿐만 아니라 배우는 학생에게도 참 유익한 프로그램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