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책 읽어주기 지원단 발대식 가져
작성자 구은실 등록일 14.04.09 조회수 210
첨부파일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윤병구)는 지난 8일 도서실에서 2014학년도 도서실 운영과 독서교육에 자원하여 봉사 활동에 참여해 주실 학부모님을 모시고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학부모 명예사서 20여명, 책 읽어주기 지원단 60여명에게 위촉장이 전달되었으며 각각의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루어졌다.
■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아침활동 시간에 다양한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부모 책 읽어주기 지원단은 그 중 “엄마가 읽어줄게” 활동에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1회 아침활동 시간 교실을 방문하여 책 읽어주기를 실시한다. 60여명의 학부모가 자원하여 봉사에 참여하고자 신청하였고 간담회에서는 책 읽어주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엄마의 목소리로 직접 듣는 이야기에 아이들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만큼 간담회에 참여하는 학부모 역시 매우 진지한 자세로 담당 교사의 설명에 귀를 기울였다.
■ 또한 진천상산초등학교는 학부모 명예사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명예사서는 학기 중 오전과 오후 시간으로 나누어 학교 도서실에서 도서의 대출, 반납 업무를 담당한다. 이날 학부모 명예사서는 도서의 대출과 반납, 그리고 도서 정리 방법에 대한 사서 교사의 설명을 적극적인 자세로 들으며 학교 도서관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null
이전글 어린이와 함께하는 행복하고 따뜻한 장애이해교육
다음글 진천상산초, 『QR코드와 함께하는 행복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