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
작성자 김소라 등록일 17.08.17 조회수 270
첨부파일

1. 응시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 신청기간 및 시간 및 장소

   (1) 2017824일 목요일부터 98일 금요일, 9:00 ~ 17:00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2) 제천여자고등학교 본관 33학년 교무실

 

2. 본교 접수 대상자 : 본교 졸업예정자 및 본교 졸업자

   ※ ,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다를 경우 현재 주소지 관할 교육감이 지정하

       는 장소(충북은 청주, 충주, 제천, 옥천교육지원청)에서도 접수 가능

   ※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 인정자, 시험특별관리대상자(중증/경증 시각장애, 뇌병변등 운동장애,

        중증/경증 청각장애, 지체부자유 수험생 등)는 해당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

 

3. 제출 서류

   (1) 응시수수료(원서 접수 시 현금 납부)

         : 4개 영역 이하 37,000, 5개 영역 42,000, 6개 영역 47,000

   (2) 신분증(원서 접수 시 본인 확인용)

   (3) 여권용 규격 사진 2(응시원서와 수험표 부착용)

          : 최근 6개월 이내 촬영, 3.5cmx4.5cm, 짙은 색이 들어있는 안경이나 모자 등 착용 금지,

           균일한 흰색 바탕의 무배경으로서 테두리가 없어야 함.

 

4. 응시수수료 면제

    (1)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수험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생계급여조건부,보장시설 수급자 중 1개 이상

       법정차상위계층 : 장애인연금,장애수당,자활근로,차상위본인부담경감,차상위계층 확인 대상자

                                     중 1개 이상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2) 제출 서류

       졸업예정자 : 별도 제출서류 없음. 수납 후 스쿨뱅킹 반환.

        졸업자 : 아래의 서류 중 해당하는 서류 제출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장애수당 수급자 확인서

             - 자활근로자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 한부모가족 증명서

           ※ 증명서는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2017.7.24. 이후) 발급분에 한함.

 

5. 대리접수

   (1) 대상자 :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2) 대리접수자는 응시자의 직계 가족 등에 한하여 허용함.

   (3) 제출 서류

      ① 대리접수서약서(첨부파일), 대리접수자 신분증

      ② 관련 증빙서류 : 복지카드, 수감확인서, 군복무확인서(증명서), 입원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서 등

      ③ 대리 접수자와 지원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

            - 직계가족인 경우 :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 관련 공무원인 경우 : 신분증 확인으로 대체 가능


6. 응시수수료 환불

    (1) 대상자 :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당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한 영역(과목)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백지 답안지 포함)에는 신청 불가

    (2) 환불 기준 :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

          - 4개 영역 이하 22,200, 5개 영역 25,200, 6개 영역 28,200

    (3) 환불 신청기간 및 장소

        ① 기간 : 20171120일 월요일부터 20171124일 금요일 9:00 ~ 17:00

        ② 장소 : 원서를 접수한 곳

    (4) 제출 서류

        ① 환불신청서 1(원서접수처에 비치, 첨부파일 활용 가능)

        ② 신분증(본인확인용), 대리인(직계가족만 가능)이 신청할 경우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

        ③ 증빙서류

               - 천재지변 : 별도 없음, 관련 사실 등을 근거로 교육청에서 자체 판단하여 결정

               - 질병 : 진단서, 소견서, 처방전 등

              - 수시모집 최종합격 : 합격통지서(증명서)

               - 군입대 : 군복무확인서(증명서)

               - 사망 : 사망진단서, 사망확인서 등

    (5) 환불 시기 : 20171222일까지 신청 계좌로 입금(본인 또는 직계가족 명의의 계좌번호만 가능)



7. 기타 문의사항 : 043-644-8324

이전글 배움터지킴이 모집 공고
다음글 국어과 창의 융합 심화 프로그램(화법 문법 영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