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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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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안내문
작성자 박지연 등록일 09.10.08 조회수 351
 

가 정 통 신 문

덕산중학교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댁내 평안하신지요?

10월 13일~14일 실시되는 국가수준 성취도 평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고 학생들이 시험에 성실히 임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1. 평가 목적

   가. 교육과정에서 규정하고 있는 교육목표에 비추어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수준을 파악하고, 교수․학습 강화로 학력 신장

   나.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학습결손을 보충

   다. 교육과정 개선 및 행․재정적인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

2. 평가 대상 : 중학교 3학년

3. 평가 일시 : 2009월 10월 13일(화)~14일(수)

4. 평가 영역 : 5개 교과(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5. 평가 범위 : 중학교 1학년~3학년의 10월 초 진도까지

6. 시험일정 및 평가내용

시험일

시 간

평 가 내 용

소요 시간

제1일 

10월 13일

(화)

시험 준비

09:00-09:10

학업성취도 평가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설명, 문제지와 답안지 배포 및 준비

10분

제1교시

09:10-10:20

국어-듣기평가 포함

70분

   10:20-10:35   휴식

15분

제2교시

10:35-10:45

문제지와 답안지 배포 및 준비

10분

10:45-11:55

수학

70분

           11:55-13:00   점심

65분

제3교시

13:00-13:10

문제지와 답안지 배포 및 준비

10분

13:10-14:20

영어-듣기평가 포함

70분

   14:20-14:35   휴식

15분

제4교시

14:35-14:40

설문지와 답안지 배포 및 준비

5분

14:40-15:00

설문 조사(*표집 학급:40분 소요)

20분(40분)

제2일 

10월 14일

(수)

제1교시

09:00-09:10

문제지와 답안지 배포 및 준비

10분

09:10-10:20

사회

70분

           10:20-10:35  휴식 

15분

제2교시

10:35-10:45

문제지와 답안지 배포 및 준비

10분

10:45-11:55

과학

70분

      ※ 교과평가는 선다형 문항과 주관식(수행평가)문항 포함

      ※ 국어․영어 교과는 듣기평가 포함


학생 유의사항

○ 시험 당일 8시 30분까지 교실에 입실한다.

○ 학생은 자신의 학업성취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험에 성실하게 임하여야 하며,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부정행위를 한 경우 각 학교별 학칙 등에 의하여 처리된다.

○ 국어․영어 듣기평가는 1회만 들려준다.

○ 매 교시 시험 종료 전에 교실 밖으로 나가서는 안 된다.

○ 시험 당일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시각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점자정보단말기 등을 소지해서는 안 되며, 만약 소지한 경우에는 시험 시작 전에 담임교사에게 제출한다.

○ 시험 시작 전에, 책상 위 및 서랍 속에 필기구 이외의 불필요한 모든 것을 정리하여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정해진 장소에 보관한다.

○ 시험 시행 도중 질문 사항이 있을 경우 조용히 손을 든다. 단, 감독관에게 시험 문제에 관한 질문을 해서는 안 된다.

○ OMR 답안지를 접거나 훼손하지 않는다.


○ 답안지 작성 방법

  [선다형 답안]

   - 반드시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으로 표기한다.

   - 표기된 답을 고칠 때에는 학급에 비치된 수정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다.

   - 각 문항의 정답은 하나이므로 답란에 하나만 표기해야 한다.

   - 성실히 시험에 응하며 일련번호의 답을 적지 않는다.

   

  [서답형 답안]

   - OMR 답안지 서답형 답란 작성 시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 볼펜, 연필 등의 필기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 서답형 문항의 경우 부분 점수가 있으므로 최선을 다해 답안을 작성한다.

   - 서답형 답안을 고칠 경우 해당 답안을 지우거나, 두 줄로 긋고 채점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답을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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