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의 방과후학교를 되돌아보고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1월 3일부터 1월 7일까지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참고하시어 설문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현황 시기(시간) | 구분 | 순 | 강좌명 | 대상 | 요일 /교시 | 내용 | 비고 | 1학기 (20시간) | 특기 적성 | 1 | 수학공예 | 전교생 | 목 7-8교시 | 수학 관련 수공예활동을 통한 특기신장 | | 2 | 풍물 | 풍물놀이를 통한 특기신장 | 자율동아리연계 | 3 | 독서와 북아트 | 독서를 통한 공예작품 완성 | | 4 | 댄스 | 댄스를 통한 특기 및 체력다지기 | 자율동아리연계 | 5 | 컴퓨터코딩 | SW 교육을 통한 컴퓨터 실습 | | 6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의 기본기술 증진 및 체력 다지기 | | 7 | 넷볼 | 금 7-8교시 | 넷볼을 통한 체력다지기 | | 8 | 탁구 | 탁구의 기술 증진 및 체력다지기 | | 교과 | 9 | 과학실험반 | 과학실험을 통한 탐구능력 및 사고력 신장 | | 여름 방학 (20시간) | 특기 적성 | 1 | 댄스 | 전교생 | 월-금 1-4교시 | 댄스를 통한 특기 및 체력 신장 | 자율동아리연계 | 2 | 수학공예 | 수학 관련 수공예활동을 통한 특기신장 | | 3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의 기본기술 증진 및 체력 신장 | | 4 | 한국사능력검정 | 월-금 5-8교시 | 한국사 기본개념 학습 및 탐구 능력 신장 | | 2학기 (24시간) | 특기 적성 | 1 | 인문학 탐구 | 전교생 | 월 8-9교시 | 주제별 인문학 탐구 및 토론논술 능력신장 | 자율동아리연계 | 2 | 일본어 기초 | 화 8-9교시 | 일본어 기초 및 회화능력 신장 | | 3 | 컴퓨터자격증 | 목 7-8교시 | 자격취득을 위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학습 | | 4 | 제과제빵 | 제과제빵 실습을 통한 특기 신장 | | 5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을 통한 체력증진 | | 6 | 수학공예 | 수학관련 공예활동을 통한 특기신장 | | 7 | 댄스 | 댄스를 통한 체력 및 특기 신장 | | 8 | 통기타 | 금 7-8교시 | 통기타 연주를 통한 특기 신장 | | 9 | 넷볼 | 넷볼을 통한 체력 및 우정 도모 | 자율동아리연계 | 10 | 탁구 | 탁구의 기술함양 및 경기력 향상 | | 11 | 라탄공예 | 라탄 공예를 이용한 소품 만들기 | | 겨울 방학 (10시간) | 특기 적성 | 1 | 배드민턴 | 전교생 | 월~금 1-2교시 | 배드민턴을 통한 체력증진 | | 2 | 배구 | 월~금 3-4교시 | 배구 기본기 향상 및 경기력 향상 | | 3 | 제과제빵 | 제과제빵 실습을 통한 특기 신장 | | 교과 | 4 | 한국사 기초 | 한국사 기본개념 학습 및 탐구 능력 신장 | |
※풍물반은 여름방학~2학기까지 별도의 예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 2021. 여름방학 및 2학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 (수강생) | 가. 설문대상: 여름방학~ 2학기 방과후학교 참여학생 나. 설문방법: -방과후학교온라인지원시스템 접속(http://afterschool.cbe.go.kr/cbe2097) -설문-프로그램 만족도조사 실시(수강한 모든 강좌 만족도 조사 실시) 다. 설문문항 | | 설 문 내 용 | 응 답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프로그램 준비 | 1.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지켰습니까? | | | | | | 2. 사용된 교재 및 재료는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3.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잘 되었습니까? | | | | | | 프로그램 진행 | 4.프로그램의 내용과 분량은 학습이나 활동하기에 적절하였습니까? | | | | | | 5.강사는 프로그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까? | | | | | | 6.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까? | | | | | | 프로그램 효과 | 7. 프로그램이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8.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거나 다른 친구에게 권유하겠습니까? | | | | | |
|
2 | 2021. 방과후학교 연간운영 만족도 조사(학생용) | (참여학생) | 가. 설문대상: 우리 학교 방과후학교에 1번이라도 참여한 학생 나. 설문방법: -방과후학교온라인지원시스템 접속(http://afterschool.cbe.go.kr/cbe2097) -설문-연간운영만족도 조사 실시 다. 설문문항 | | 설 문 내 용 | 응 답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1.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만족합니까? | | | | | | 2.방과후학교 주당 프로그램 운영 시간에 대하여 만족합니까? | | | | | | 3. 방과후학교 강사진에 대하여 만족합니까? | | | | | |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구성에 대하여 만족합니까? | | | | | | 5.프로그램별 수강 인원, 수준별 반 편성(특기적성 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만족합니까? | | | | | | 6. 방과후학교가 사교육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기타의견 | |
|
3 | 2021. 방과후학교 연간운영 만족도 조사(학부모용) | (참여학생의 학부모님) | 가. 설문대상: 우리 학교 방과후학교에 1번이라도 참여한 학생의 학부모님 나. 설문방법: -네이버 폼 접속(http://naver.me/x5WGxJNQ) 후 설문조사 실시 다. 설문문항 | | 설 문 내 용 | 응 답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 매우 불만 | 1.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2. 방과후학교 주당 프로그램 운영 시간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3. 방과후학교 강사진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4.프로그램별 수강 인원, 수준별 반 편성(특기적성 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5.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환경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 | | | | 6.방과후학교가 자녀의 특기 계발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7. 방과후학교가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기타의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