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 -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 제작하기(2) |
|||||
---|---|---|---|---|---|
작성자 | 황병수 | 등록일 | 24.10.08 | 조회수 | 16 |
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에서 로버트 달의 민주적 과정 5단계에 대해서 학습하였고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와 사회적 제도/통념과 비교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적으로 법/도덕/학생 생활규정과 비교해보며 민주 시민 규칙서의 적합성이나 적용범위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와 "법"의 비교
2.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와 "도덕"의 비교
3.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와 "학생 생활규정"과의 비교
후속 차시로는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 제작을 위해 UN SDGs 지속 가능 발전 목표 17가지를 접목 시켜 모둠별 규칙서 내용 제작 및 보충, 학급의 내용 수렴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 시민 규칙서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가지며 전인적인 민주시민이 되어보려고 합니다. |
이전글 | 1학년 학교자율시간(책보물)- 나만의 무지개 물고기 역할극 |
---|---|
다음글 | 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 -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 제작하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