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 -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 제작하기(1) |
|||||
---|---|---|---|---|---|
작성자 | 황병수 | 등록일 | 24.10.08 | 조회수 | 14 |
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에서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 제작을 위해 민주 시민 규칙서에 담길 내용을 토의/토론하고 각 학급의 다양한 내용과 고유의 특색 → 공통되고 유의미한 것 으로 결정지었습니다.
미국의 정치학자인 "로버트 달의 민주적 과정" 을 학습하고 < 로버트 달의 민주적 과정 > 1) 효과적 참여
2) 결정적 단계에서의 투표의 평등
3) 계몽(학습)된 이해
4) 의제의 통제
5) 참여의 포괄성
후속 차시로는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와 사회적 제도/통념과 비교해보며 민주 시민 규칙서의 적합성이나 적용범위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
이전글 | 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 - 동명 민주 시민 규칙서 제작하기(2) |
---|---|
다음글 | 1학년 학교자율시간(책보물)- 나만의 무지개 물고기 비늘 교환하기 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