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직업윤리공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직업윤리교육자료-15]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시간관리1
작성자 이현주 등록일 11.09.08 조회수 350
 

1. 시간관리의 필요성

► 현대인의 바쁜 생활 속에서 시간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겐 공평하게 하루 24시간이 주어지는데, 동일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 하느냐에 따라 그 시간은 늘어날 수도 있고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남는 시간을 냉장고에 넣어 놓았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전자렌지에 데워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침-

참 할 일이 많다.

-점심-

아! 정말 할 일이 많은데..

-저녁-

난 정말 할 일이 많다.

어라...

벌써 하루가 지나갔네.

결국 오늘도 한 일이 없군..

내일은 진짜 부지런히 해야지.

게으름은 시간도둑 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시간을 야금야금 먹고 있는 도둑은 무엇인가요..

- 게으름, 미루기, 건너뛰기,  컴퓨터오락, 멍때리기 등

생각해보면 우리는 참 많은 시간도둑을 키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시간관리’란?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그것을 중심으로 생활을 설계하는 것이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위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시간관리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습관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간에 대한 태도를 바꾸는 것만으로 여러분의 인생은 180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시간의 양은 같지 않다.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 줄이지 않고 ‘늘리는’자만이 인생의 의미와 성공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생각만 하는 자와 행동하는 자는 내딛는 한 걸음 조차도 다르다죠?

오늘이 여러분에게 귀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전글 [직업윤리교육자료-16]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시간관리2
다음글 [직업윤리교육자료-14]직장생활예절-인사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