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윤리교육자료-15]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시간관리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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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현주 | 등록일 | 11.09.08 | 조회수 | 350 | |||||||||
1. 시간관리의 필요성 ► 현대인의 바쁜 생활 속에서 시간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겐 공평하게 하루 24시간이 주어지는데, 동일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 하느냐에 따라 그 시간은 늘어날 수도 있고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남는 시간을 냉장고에 넣어 놓았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전자렌지에 데워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 게으름은 시간도둑 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시간을 야금야금 먹고 있는 도둑은 무엇인가요.. - 게으름, 미루기, 건너뛰기, 컴퓨터오락, 멍때리기 등 생각해보면 우리는 참 많은 시간도둑을 키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시간관리’란?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그것을 중심으로 생활을 설계하는 것이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위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시간관리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습관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간에 대한 태도를 바꾸는 것만으로 여러분의 인생은 180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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