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윤리교육자료-14]직장생활예절-인사예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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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현주 | 등록일 | 11.06.30 | 조회수 | 326 | ||||||||||||||||||||||||||||
������ 인사예절 회사 내에서의 인사는 가능한 한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황에 따라 인사하는 센스도 아울러 갖추고 있어야 한다. 상황에 맞지 않거나 형식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인사는 오히려 결레나 군더더기에 불과하다.
처음 만났을 때는 정중하면서도 밝고 명랑하게 인사를 하고, 다시 만나게 될 때는 밝은 표정과 함께 가볍게 목례를 하는 것이 좋다.
작업중인 일이 인사할 정도의 여유가 있다면 상황에 맞게 가볍게 목례를 한다. 그러나 도저히 인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하지 않아도 좋다.
우선 인사를 한 후에 주위 동료에게 누구인지 물어보고 다음에 마주쳤을 때 가벼운 인사말을 먼저 건네면 더욱 좋을 것이다.
화장실에서는 크게 인사하지 않고 눈이 마주칠 경우 목례한다. 인 사 예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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