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천 이원초, 어린이날 맞이하여 찾아가는 요리 체험 교실 운영
작성자 김윤영 등록일 21.05.04 조회수 30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5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날을 만들어주기 위해 53일과 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서실에서 찾아가는 요리 체험 교실을 운영하였다.

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옥천교육지원청과 옥천군의 업무 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수업은 아르아르 농장에서 강사분의 주관으로 꽃 음료(모히또)만들기, 꽃 부캐 샐러드 만들기, 꽃 전 만들기를 하면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바른 먹거리와 편식을 하던 학생들도 채소와 친해질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학교교육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학교 안에서 식음이나 시식하지 않고 포장을 하여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먹을 수 있는 꽃과 채소를 알게 되고 벌레가 먹은 채소와 달팽이가 자라는 꽃을 보며 농업과 자연의 가치를 스스로 배우고 깨우치는 시간이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꽃 부캐 샐러드를 만들면서 먹는 안개꽃이 있는 것을 처음 알았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꽃 전을 직접 부쳐보니 우리 엄마가 요리할 때 정말 힘들었겠다. 앞으로 엄마를 자주 도와드려야겠다.”라고 말했다.

교장 김전환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뜻깊고 추억이 있는 하루를 만들어주기 위해 준비한 찾아가는 요리 체험교실은 우리고장의 우수성과 친환경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먹거리 속에서 건강한 먹거리 교육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옥천 이원초, 어버이날 맞아 감사의 마음 표현의 날 운영
다음글 옥천 이원초, 과학자의 꿈을 키워보는 과학체험주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