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원초 '얼쑤 우리랑 아리랑' 공연, 춤을 통한 우리 전통문화의 이해
작성자 이금희 등록일 20.12.02 조회수 51

이원초등학교 (교장 김전환)에서는 지난 27일에 옥천행복교육지구 찾아가는 공연 얼쑤, 우리랑 아리랑공연이 있었다.

옥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예송 예술단 공연은 예송 리틀 무용단의 도라지 타령에 맞춘 꽃바구니 춤을 시작으로 현대감각에 맞게 재구성된 춘향과 몽룡의 사랑을 담은 사랑가춤’, 미니 장구를 이용한 경고춤’ ‘태극부채춤등 다양한 춤을 통해 우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때로는 웅장한 성악에 맞추어 춤을 추고, 때로는 랩이 포함된 신명 나는 퓨전 음악으로 재탄생된 전통 음악에 맞춘 춤을 통해 쉽게 우리 문화에 다가가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하였다.

공연을 보고 난 후 아이들은 우리 춤이 아름답다는 생각을 했어요.”, “신나고 즐거웠어요.”라는 반응을 통해 요즘 음악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도 우리의 전통문화는 충분히 신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임을 느끼게 하였다.

이번 공연은 전통 음악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고 흔히 접할 수 없는 날라리 등의 전통 악기로 연주된 음악을 사용하여 전통과 현대를 잘 접목시킨 공연이었고, 특히 출연자들이 같은 아이들이라 눈높이와 공감대가 더 잘 형성된 공연이었다.

 

이전글 이원초 5학년, Mom’s 마음 재능 나눔 진로 교육
다음글 이원초 국화빵 굽는 교장선생님, 쌀쌀한 아침, 학생들 마음을 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