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원초,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특강 실시
작성자 이원초 등록일 20.11.10 조회수 50
첨부파일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11.5.()1~3학년은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4학년은 비만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5학년은 진로체험 교육으로 가죽 공예교육을, 6학년은 온드림스쿨 메이커 교실특강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은 저작권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학교 현장에 강사를 파견해 학생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중 하나로 이원초는 올해 초 도지정 미디어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영화 촬영, 각종 영상 제작 등을 하고 있어 특히 저작권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한 시점이었다.

온드림스쿨 메이커 교실은 농어촌 학교 학생들을 위해 정몽구 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원초에서는 로봇 코딩과 로봇 축구 체험, 드론 비행 조종 체험, 가상/증강 현실에서 다양한 경험 체험, 3D프린팅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입체작품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6학년 학생 19명을 4조로 나누어 돌아가며 체험하는 미니 메이커 박람회 형식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가죽 공예는 충북도립대 진로체험센터에서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죽으로 핸드폰 가방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처음 해보는 서툰 바느질이지만 한땀한땀 정성껏 바느질을 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였다.

비만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은 옥천보건소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식품별 영양 표시 똑똑하게 보는 방법, 비만 예방을 위한 영양 신호 등 두뇌활동 및 육체적 성장이 증가하는 시기인 아동기에 균형 잡힌 식생활이 중요함을 알게 하여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원초에서는 그동안 온라인 수업으로 답답했을 학생들을 위해 교과 수업 이외에도 외부 기관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적극 신청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고 있다.

이원초 김전환 교장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교육 체험을 통해 미래 진로·직업을 이해하여 자신의 꿈을 키우고 개발해가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이원초, 연구학교 중간검토회 실시
다음글 이원초, 도서실 현대화 사업 '리모델링'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