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 감성 수학동아리 시작 및 점심 수학놀이 |
|||||
---|---|---|---|---|---|
작성자 | 신용진 | 등록일 | 16.03.25 | 조회수 | 36 |
첨부파일 | |||||
창체시간을 활용하여 수학과 관련된 놀이 활동을 선정 후 동아리 활동을 시작함.
시작은 흥미 유발을 위한 '쉐입스업'
수학의 도형 영역과 관련이 있으며 평면도형의 면, 꼭지점, 모서리 개념을 활용해야 함
저학년 1~2학년에 적당함. 고학년에게는 너무 쉬움
'다빈치코드' ------> 수 순서와 추리 활동
점심시간 조금씩 수학놀이 활동 전파
'우봉고 3D' ------> 높은 공간지각 능력을 요구함. 6학년 2학기 쌓기나무 단원에 활용 가능
|
이전글 | 2차 논리감성 수학동아리 운영 |
---|---|
다음글 | 과정 중심의 수학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시범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