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중심의 수학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시범 적용 |
|||||
---|---|---|---|---|---|
작성자 | 신용진 | 등록일 | 16.03.24 | 조회수 | 27 |
첨부파일 | |||||
'정답'만 강조하는 수학에서 벗어나 '풀이 과정'에 초점을 맞추다.
* 2016년 수학교육 연구학교 고학년 발표학습 시범 적용 일시 : 2016.03.08 대상 : 이원초 6학년 22명 단원 : 각기둥과 각뿔 주제 : 각기둥의 특징 알아보기 소요시간 : 45분(처음 시도로 시간이 걸림)
<활동 단계> (기본 개념 설명) 10분 1. 개인 문제 풀이 5분 2. 모둠 확인(비교, 주의 점 확인) 5분 3. 수학 학습신문 꾸미기 15분 4. 발표 및 평가 10분 (미러링 기능 이용, 항목 체크 평가)
|
이전글 | 논리 감성 수학동아리 시작 및 점심 수학놀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