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연구학교 운영사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정 중심의 수학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시범 적용
작성자 신용진 등록일 16.03.24 조회수 27
첨부파일

'정답'만 강조하는 수학에서 벗어나 '풀이 과정'에 초점을 맞추다.

 

* 2016년 수학교육 연구학교 고학년 발표학습 시범 적용

일시 : 2016.03.08

대상 : 이원초 6학년 22명

단원 : 각기둥과 각뿔

주제 : 각기둥의 특징 알아보기

소요시간 : 45분(처음 시도로 시간이 걸림)

 

<활동 단계>

(기본 개념 설명) 10분

1. 개인 문제 풀이 5분

2. 모둠 확인(비교, 주의 점 확인) 5분

3. 수학 학습신문 꾸미기 15분

4. 발표 및 평가 10분 (미러링 기능 이용, 항목 체크 평가)

 

 

이전글 논리 감성 수학동아리 시작 및 점심 수학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