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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심화활동 편성 운영
작성자 이원초 등록일 08.07.21 조회수 13
교육과정 심화활동 편성 운영

1) 학력 향상 최우선              2) 함께 만들어 가는 규범문화 형성 

3)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    4) 체험학습 강조 

5) 소질 계발 최선                 6) 토론 문화 살 찌우기

7) 세계인 기르기(외국어)      8) 학부모와 함께 실천

9) 최고의 전문인 만들기      10) 경제인 기르기 - 용돈 관리

참신한 마인드로 도전하는 학교경영

주어진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협동적 조직 체계 구성, 교육과정에 근거한 교수학습 전개,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육관련 조직의 효과성과 능률성 및 책무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함.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항상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마음 다스리기, 더 합리적 더 창조적인 사람으로 존재, 항상 자기연찬, 인화 단결.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항상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스려야 하며 선생님들보다 더 열려 있는 더 합리적이고 더 창조적인 사람으로 존재하여 학교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자기 연찬에 노력해야 한다.

즐거운 학교생활의 기본은 교직원간의 人和가 바탕이다.

학교경영의 확고한 비전 제시 - 미래 지향적인 비전 제시, 바라는 인간상 제시, 교육방향과 학교문화의 일치, 교육가족의 공감대 형성

교육활동을 돕는 학교경영 -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개선할 것, 바꿔야 할 것, 좀더 발전시킬 것,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

미래 지향적인 학교경영

기초-기본 능력 육성 - 질서 의식, 학습 방법의 학습, 남다른 생각과 도전 의식. 학교 특성에 맞는 교육 - 전년도 교육활동 실적 참고, 전통 관련 교육활동, 변화하는 시대에 변화하는 교육이 학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교수-학습지도 기술의 혁신에 있다. 학교장은 학교교육의 변화를 위한 key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학교교육 계획 내용과 그 추진 방법에 대해 능통해 있어야 한다.

지식기반 사회 - 패러다임의 이동(교육, 학교장, 교사의 변화)

의사 결정 신중 - 다양한 체널, 결정 유보 및 번복하는 일이 없도록

지속 가능한 미래 - 사회적 지속 가능성(평화와 평등), 환경적 지속 가능성(보전), 경제적 지속 가능성(적당한 개발), 정치적 가능성(민주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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