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심화활동 편성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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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원초 | 등록일 | 08.07.21 | 조회수 | 13 |
교육과정 심화활동 편성 운영
1) 학력 향상 최우선 2) 함께 만들어 가는 규범문화 형성 3)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 4) 체험학습 강조 5) 소질 계발 최선 6) 토론 문화 살 찌우기 7) 세계인 기르기(외국어) 8) 학부모와 함께 실천 9) 최고의 전문인 만들기 10) 경제인 기르기 - 용돈 관리 참신한 마인드로 도전하는 학교경영
주어진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협동적 조직 체계 구성, 교육과정에 근거한 교수학습 전개,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육관련 조직의 효과성과 능률성 및 책무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함.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항상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마음 다스리기, 더 합리적 더 창조적인 사람으로 존재, 항상 자기연찬, 인화 단결.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항상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스려야 하며 선생님들보다 더 열려 있는 더 합리적이고 더 창조적인 사람으로 존재하여 학교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자기 연찬에 노력해야 한다. 즐거운 학교생활의 기본은 교직원간의 人和가 바탕이다. 학교경영의 확고한 비전 제시 - 미래 지향적인 비전 제시, 바라는 인간상 제시, 교육방향과 학교문화의 일치, 교육가족의 공감대 형성 교육활동을 돕는 학교경영 -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개선할 것, 바꿔야 할 것, 좀더 발전시킬 것,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
미래 지향적인 학교경영 기초-기본 능력 육성 - 질서 의식, 학습 방법의 학습, 남다른 생각과 도전 의식. 학교 특성에 맞는 교육 - 전년도 교육활동 실적 참고, 전통 관련 교육활동, 변화하는 시대에 변화하는 교육이 학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교수-학습지도 기술의 혁신에 있다. 학교장은 학교교육의 변화를 위한 key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학교교육 계획 내용과 그 추진 방법에 대해 능통해 있어야 한다. 지식기반 사회 - 패러다임의 이동(교육, 학교장, 교사의 변화) 의사 결정 신중 - 다양한 체널, 결정 유보 및 번복하는 일이 없도록 지속 가능한 미래 - 사회적 지속 가능성(평화와 평등), 환경적 지속 가능성(보전), 경제적 지속 가능성(적당한 개발), 정치적 가능성(민주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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