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특색사업 1일1문장 익히기 보도자료(4.25) |
|||||
---|---|---|---|---|---|
작성자 | 화산초 | 등록일 | 11.04.29 | 조회수 | 317 |
화산초등학교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특색 사업 Good Morning,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 화산초등학교 2011. 4. 26~2011. 12. 23(방학기간제외, 약 6달간), 매주 화 ‧ 목요일(1~3학년, 08:40~09:00), 매주 수 ‧ 금요일(4~6학년, 08:40~09:00, 단 6학년은 9월부터 시작), 각 교실과 거점영어체험센터에서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Good Morning, English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사업 추진 ■ 1~3학년은 EBSe 사이트의 영어동요를 동영상과 노래를 통하여 익히고, 4~6학년은 수준 있는 영어 동요 뿐 아니라 제천 교육청에서 발행한 『제천국제한방 Bio엑스포 생활영어 가이드북』내용을 초등학생 수준의 문장으로 변형하여 활용함으로써 학습의 용이성 도모, 거점영어체험센터의 코너 활용을 통한 살아있는 영어문장 익히기와 미션 수행 학생 선물 추첨도 진행 □ 화산초등학교(교장 류병섭)에서는 매일 아침 8시 40분부터 9시까지 일주일에 두 번 각 교실에서 영어노래와 제천을 영어로 소개하는 회화 공부 소리가 들려온다. 아침 시간의 효과적인 활용 및 영어 기초 학습 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본교에서는 2010년 5월부터 <‘Good morning, English!’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영어를 맹목적이고 형식적으로 암기하기보다 학생들에게 친근한 일상 상황 주제를 바탕으로 노래와 역할극을 통하여 문장을 학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 기회 확대를 통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영어와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리라 기대된다. □ 1주일동안 1개 Unit의 「알아보기」를 통하여 최소 학습 문장을 익히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학습 부담을 줄이고, 수준이 높은 학생들은 「더 알아보기」를 학습할 수 있게 하여 수준 차를 고려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끌 수 있다는 것이 본 사업의 눈에 띄는 특징이다. 학습 결과는 학생들이 반에서 ‘파트너(Partner)’제도를 통하여 자율적으로 확인 및 점검할 예정인데, 아침마다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영어 단어와 문장이 학생들의 아침 두뇌를 깨워주고 있는 셈이다. □ ‘Good Morning, English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사업 추진을 위하여 제작한 영어 회화집은 크게 영어 노래, 제천을 영어로 소개하기, 거점영어체험센터 코너를 활용할 수 있는 상황장소별 회화표현으로 구성되어있다. 영어를 읽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영어 가사 아래에 독음을 달고 그 뜻을 한글로 번역해 주었을 뿐 아니라, 타 학교 거점영어체험센터 수강생이 본 회화집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어체험센터 홈페이지에 매 주마다 학습할 내용을 탑재하여 둘 예정이다. |
이전글 | 유치원 농업기술센터 현장체험학습 보도자료(5.11) |
---|---|
다음글 | 선거관리위원회 '시 도대표는 우리 손으로' 수업 보도자료(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