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기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어특색사업 1일1문장 익히기 보도자료(4.25)
작성자 화산초 등록일 11.04.29 조회수 317

화산초등학교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특색 사업

Good Morning,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 화산초등학교 2011. 4. 26~2011. 12. 23(방학기간제외, 약 6달간), 매주 화 ‧ 목요일(1~3학년, 08:40~09:00), 매주 수 ‧ 금요일(4~6학년, 08:40~09:00, 단 6학년은 9월부터 시작), 각 교실과 거점영어체험센터에서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Good Morning, English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사업 추진

■ 1~3학년은 EBSe 사이트의 영어동요를 동영상과 노래를 통하여 익히고, 4~6학년은 수준 있는 영어 동요 뿐 아니라 제천 교육청에서 발행한 『제천국제한방 Bio엑스포 생활영어 가이드북』내용을 초등학생 수준의 문장으로 변형하여 활용함으로써 학습의 용이성 도모, 거점영어체험센터의 코너 활용을 통한 살아있는 영어문장 익히기와 미션 수행 학생 선물 추첨도 진행

□ 화산초등학교(교장 류병섭)에서는 매일 아침 8시 40분부터 9시까지 일주일에 두 번 각 교실에서 영어노래와 제천을 영어로 소개하는 회화 공부 소리가 들려온다. 아침 시간의 효과적인 활용 및 영어 기초 학습 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본교에서는 2010년 5월부터 <‘Good morning, English!’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영어를 맹목적이고 형식적으로 암기하기보다 학생들에게 친근한 일상 상황 주제를 바탕으로 노래와 역할극을 통하여 문장을 학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 기회 확대를 통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영어와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리라 기대된다.

□ 1주일동안 1개 Unit의 「알아보기」를 통하여 최소 학습 문장을 익히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학습 부담을 줄이고, 수준이 높은 학생들은 「더 알아보기」를 학습할 수 있게 하여 수준 차를 고려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끌 수 있다는 것이 본 사업의 눈에 띄는 특징이다. 학습 결과는 학생들이 반에서 ‘파트너(Partner)’제도를 통하여 자율적으로 확인 및 점검할 예정인데, 아침마다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영어 단어와 문장이 학생들의 아침 두뇌를 깨워주고 있는 셈이다.

□ ‘Good Morning, English 아침영어활동으로 1일 1문장 익히기’ 사업 추진을 위하여 제작한 영어 회화집은 크게 영어 노래, 제천을 영어로 소개하기, 거점영어체험센터 코너를 활용할 수 있는 상황장소별 회화표현으로 구성되어있다. 영어를 읽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영어 가사 아래에 독음을 달고 그 뜻을 한글로 번역해 주었을 뿐 아니라, 타 학교 거점영어체험센터 수강생이 본 회화집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어체험센터 홈페이지에 매 주마다 학습할 내용을 탑재하여 둘 예정이다.

이전글 유치원 농업기술센터 현장체험학습 보도자료(5.11)
다음글 선거관리위원회 '시 도대표는 우리 손으로' 수업 보도자료(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