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42회 교육감기 씨름대회 황간중학교 은상, 동상 수상
작성자 황간중 등록일 13.11.04 조회수 263

42회 교육감기 씨름대회 황간중학교 입상

2013년 11월 1일-2일 음성 금왕읍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42회 교육감기 및 36회 협회장기 씨름대회에서 황간중학교 (교장 유인엽) 선수들이 다수 입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용장급 은메달(2학년 김*환), 청장급 동메달(2학년 김*준), 경장급 동메달(1학년 현*희) 등 세 명의 학생이 메달을 수여하였다. 그 외 내년에 황간중학교 입학 예정인 황간초 6학년 이*규 학생이 청장급에서 동메달을 차지하였다.

황간중학교는 씨름부를 개설해 8명의 학생들이 평소 꾸준히 훈련하고 있다.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 황간중학교는 씨름부를 지정종목으로 정하여 전국소년체전 입상을 목표로 훈련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와 연계지도를 통해 지역의 씨름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씨름부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전문 코치(변영진)를 초빙하고, 스포츠동아리와 특기적성으로 시간을 배정해 꾸준히 훈련시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이라고 한다. 특히 체육교사 윤승원 선생님의 기초체력훈련이 수상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였다고 평가하였다.

이전글 2013년 11월 5일자 충청투데이 신문스크랩
다음글 2013. 추계교육장배차지 초,중등학교 대항 육상대회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