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2학기 교과별 평가계획 및 평가기준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2016학년도부터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역사 과목(전년도 과목에서 도덕 과목 추가)의 경우 지필평가 시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가 함께 이루어집니다. 학기 환산점 100점 중에 30% 이상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반영되며 이중 지필팡가에 15% 이상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반영됩니다. ◦ 다음은 2학기 평가 참고사항입니다. - 1학년 2학기의 경우 자유학기제 실시로 2학기에는 지필평가가 실시되지 않습니다.(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른 평가는 고등학교 진학 성적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체육 교과는 지필평가를 실시하지 않고, 수행평가만으로 성적을 산출합니다. 이점 유념하시어 사랑하는 자녀들의 학력이 목표하는 만큼 신장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가정에서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본교 교직원들도 최선을 다해 귀자녀의 발전과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늘 본교 교육발전을 위해 관심과 참여를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2016학년도 2학기 교과별 평가 영역 및 비율> (단위: %) 과목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차고사 | 2차고사 | 수행 평가 | 1차고사 | 2차고사 | 수행 평가 | 객관식 | 서술형 | 객관식 | 서술형 | 객관식 | 서술형 | 객관식 | 서술형 | 국어 | 자유학기제 실시 (각 교과별로 서술형 평가를 수시로 실시함) | 22.5 | 7.5 | 22.5 | 7.5 | 40 | 22.5 | 7.5 | 22.5 | 7.5 | 40 | 도덕 | 20 | 15 | 20 | 15 | 30 | | | | | | 사회 | | | | | | 27.3 | 7.7 | 27.3 | 7.7 | 30 | 역사 | 24.5 | 10.5 | 24.5 | 10.5 | 30 | 24.5 | 10.5 | 24.5 | 10.5 | 30 | 수학 | 14.7 | 20.3 | 35 | ․ | 30 | 14.7 | 20.3 | 35 | ․ | 30 | 과학 | 17.5 | 7.5 | 17.5 | 7.5 | 50 | 17.5 | 7.5 | 17.5 | 7.5 | 50 | 기가 | 30 | ․ | 30 | ․ | 40 | 30 | ․ | 30 | ․ | 40 | 체육 | ․ | ․ | ․ | ․ | 100 | ․ | ․ | ․ | ․ | 100 | 음악 | | | | | | ․ | ․ | 30 | ․ | 70 | 미술 | ․ | ․ | 30 | ․ | 70 | ․ | ․ | 30 | ․ | 70 | 영어 | 20 | 15 | 20 | 15 | 30 | 20 | 15 | 20 | 15 | 30 | 일어 | | | | | | | | | | | 정보 | ․ | ․ | 20 | ․ | 80 | | | | | |
<2016학년도 2학기 교과별 수행평가 영역 및 비율> 과목 | 비율 (2,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2학기 | 2학기 | 비율 | 2학기 | 비율 | 국어 | 40% | 형성평가 | 심화독서(서술형) | 30 | 심화독서(서술형) | 30 | 포트폴리오 | 음운의 변동(문법) | 10 | 한글의 창제원리 | 10 | 기행문,독후감쓰기(서술형) | 도덕 | 30% | 관찰기록(태도,준비) | 관찰기록(태도,준비) | 20 | | 탐구학습자료 | 탐구학습자료 | 10 | 사회 | 30% | 형성평가 | | 서술형평가 | 15 | 포트폴리오 | 학습결과물 | 10 | 협력기반 수행평가 (모둠별 신문만들기) | 태도 | 5 | 역사 | 30% | | 서술형평가 | 10 | 서술형평가 | 10 | 보고서형평가 (역사영화 감상문) | 10 | 보고서형평가 (역사영화 감상문) | 10 | 관찰 | 10 | 관찰 | 10 | 수학 | 30% | 형성평가 | 서술형평가 | 10 | 서술형평가 | 10 | 수행평가 | 관찰 | 10 | 관찰 | 10 | 포트폴리오 | 과제 | 10 | 과제 | 10 | 과학 | 50% | 기능(분류,조작) | 기능(분류,조작) | 10 | 기능(분류,조작) | 10 | 태도(탐구능력) | 태도(탐구능력) | 20 | 태도(탐구능력) | 20 | 보고서(서술형) | 보고서(서술형) | 10 | 보고서(서술형) | 10 | 과제물(서술형) | 과제물(서술형) | 10 | 과제물(서술형) | 10 | 기가 | 40% |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 20 | 포트폴리오 | 20 | 보고서 | 보고서 | 20 | 보고서 | 20 | 체육 | 100% | 수행능력평가 | 체조(줄넘기) | 20 | 육상(제자리멀리뛰기) | 20 | 구기1 (농구-경기운영능력) | 25 | 구기1 (농구-경기운영능력) | 25 | 게임의 능력 평가 | 구기2 (농구-게임) | 25 | 구기2 (농구-게임) | 25 | 보고서 | 수업 준비 | 10 | 수업 준비 | 10 | 수업 태도 | 20 | 수업 태도 | 20 | 음악 | 70% | 기악 | | 기악 | 40 | 감상 | 20 | 감상 | 태도 | 10 | 미술 | 70% | | 디자인 또는 조소 | 30 | 디자인 또는 조소 | 30 | 디자인 또는 감상 (서술형) | 30 | 디자인 또는 감상 (서술형) | 30 | 과제수행태도 | 10 | 과제수행태도 | 10 | 영어 | 30% | 형성평가 | 듣기 | 15 | 듣기 | 15 | 듣기 | 말하기 | 말하기 | 15 | 말하기 | 15 | 학생 자기평가 | 일어 | - | 형성평가 | | | 일본신문 | 역할극 | 히라가나카드 | 정보 | 80% | | 종합실습 | 30 | | 문제해결능력 | 30 | 타자 | 10 | 태도 | 10 |
2016년 9월 2일 형 석 중 학 교 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