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수학 창의력 한마당 운영 계획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10.25 | 조회수 | 100 | |||||||||||||||||||||||||||||||||||||||||||
첨부파일 |
|
|||||||||||||||||||||||||||||||||||||||||||||||
1. 다양한 교과 연계 활동을 통하여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으며 흥미와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2. 글쓰기 및 말하기를 통한 수학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 수학의 원리 이해 학습, 창의력 고취 학습, 수학의 미적 발견 학습을 통해 즐거운 수학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1. 참가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다양한 수학적 주제에 대한 흥미 유발과 목적의식을 고취시킨다. 2. 각자의 개성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수학 창의력 한마당 시상 계획을 반영함으로써 활동의 적극성과 참여도를 높인다.
1. 매스토크 가. 주제: 다양한 수학 개념 및 원리(교과서 개념 및 수학 용어, 생활 속 수학 원리 등) 나. 작품설명서 제출일시: 2024. 10. 25.(금) 16:30까지 [서식1 참고] 나. 발표일시: 2024. 10. 28.(월) ~ 2024. 10. 31.(목) 다. 발표시간: 5분 이내 라. 장소: 창의융합실 마. 대상: 전교생 중 참가 희망자 바. 채점기준
사. 시상기준 1) 참가자의 20% 이내로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2) 동점자의 경우, 채점기준을 바탕으로 [내용], [참신성], [발표력]의 순으로 우선순위를 적용한다. 3) 기존 자료(인터넷 이미지 자료 등)의 복제한 계획서인 경우, 시상에서 제외한다.
다양한 수학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다. 교과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학습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다.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표현의 다양성을 발견하고 교과 융합을 통한 활동으로 시야를 확장할 수 있다.
|
다음글 | 2025학년도 교복 학교주관구매 전자입찰 공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