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이 페스티벌 운영 계획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03.18 | 조회수 | 140 | ||||||||
1. 운영 개요 가.운영주제:파이의 날(3.14)을 기념하며 학년철학과 연계하여 수학과 친해지기 나.목적 1) 파이의 날을 기념하여3월 마지막 주를 형석중학교 파이 주간으로 선정하고 수학적 의미를 되새기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짐 2) 학년 철학의 의미를 되새기며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 프로그램 운영 3) 학년 초 수학 관련 특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 형성
2. 추진 일정 가.파이페스티벌 일시: 2024.3.25.~29.
3. 세부 추진계획 가. 파이부스 활동 1) 일시: 2024.3.25.~29. 12:40~13:35 2) 내용 (1) 파이부스 활동 안내 (2) 3.14초에 멈춰라! (3) 314쪽을 펼쳐라! (4) 3.14m를 날려라! (5) 3-1-4개를 차라! 나. 파이와 관련된 경연 활동 1) 일시: 2024.3.25.~29.수학 교과 시간 2) 운영 방법 (1) EBSmath사이트‘파이데이 페스티벌’게임 이용 ① 파이의 역사와 발견에 노력한 수학자 탐색(10분) ②‘파이가 궁금해’영상 시청(5분) ③‘파이를 구하라’를 이용한 파이구하는 방법 교육(5분) (2) 파이와 관련된 활동 학년별 운영(활동지 붙임) ① 1학년:따로,또 함께하는‘파이 글짓기’경연(45분) ② 2학년:진정한 나를 찾는‘파이 문자 디자인’경연(45분) ③ 3학년:꿈을 찾아 미래를 꿈꾸는‘파이 시화 그리기’경연(45분) 3) 시상 계획:동점자 발생 시 총 수상자가 20% 이내인 경우 전원 시상.
다.수학-환경 융합 활동 1) 일시: 2024.3.25.~29.수학 교과 시간 2) 내용: 파이풍경 사진 찍기 3) 운영 방법: 파이기호의 디자인과 풍경에 따라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하고 온라인 파이갤러리에 게시
4. 기대 효과 가.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 향상 나. 수학 관련 특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 형성 다. 수학-국어,수학-환경,수학-미술 등 교과 간 융합을 통한4차 산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육성 및 인문학적 상상력 신장 라. 창조적 사고력 배양,논리적 사고력 증진을 통한 수학 인재 육성 |
이전글 | 2024. 학부모회 임원 선출 무투표 실시 안내 및 당선자 공고 |
---|---|
다음글 | 형석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보궐 선출 당선자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