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새날문화운동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증평 형석고, 5년간 헌혈증서 1000매 기증
작성자 김병기 등록일 12.11.10 조회수 262
증평 형석고, 5년간 헌혈증서 1000매 기증
    
【증평=뉴시스】강신욱 기자 = 7일 충북 증평군 형석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연경흠(왼쪽 두 번째) 교장과 대한적십자 증평지구협의회 송호열(오른쪽 두 번째) 회장 등이 현혈증서 기증식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형석고등학교 제공) photo@newsis.com 2012-08-07
【증평=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형석고등학교(교장 연경흠)가 5년간 헌혈증서 1000매를 기증한다.

형석고는 7일 교장실에서 대한적십자 증평지구협의회(회장 송호열)와 연 2회 헌혈증서 기증식을 개최했다.

형석고는 앞으로 5년간 헌혈증서 1000매를 기증해 경제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환자에게 새 생명을 불어 넣기로 했다.

형석고는 김병기 국어 담당교사가 이 같은 헌혈증서 기증의 뜻을 발의하고 학생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이날 헌혈증서 125매를 모아 전달했다.

이 학교는 지난해에도 혈액암으로 투병하는 40대 여성 환자에게 헌혈증서 25매를 기증하는 등 학생들 사이에 헌혈의 숭고한 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형석고 5년 전부터 빈 그릇을 실천하는 생명존중사상을 비롯해 자기존중사상, 정명정도사상, 천하무인사상 4대 문화운동을 추진하고 있고 헌혈증서 기증도 이 같은 실천으로 이뤄졌다.

연경흠 교장은 "이번 헌혈증서 기증은 학교의 문화운동을 사회에 전파하기 위한 실천"이라며 "학생들이 아름답고 고귀한 사랑을 알면서 더 좋은 삶을 위한 행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증평 형석고 "학생들 사상과 철학을 담았어요"
다음글 말문화운동과 길문화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