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62호 폭염예방 가정통신문
작성자 유주경 등록일 21.06.23 조회수 287
첨부파일

폭염 안전 교육

안녕하십니까? 더위가 잦은 여름철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해드리니 가정에서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종류

주의보

경보

폭염

일최고체감온도 33이상 2일 이상 지속 예상

또는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

일최고체감온도 35이상 2일 이상 지속 예상

또는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 광범위한 지역에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

 

1. 일반 가정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출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창이 넓은 모자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병을 반드시 휴대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나 주류는 마시지 않습니다.

냉방이 되지 않는 실내에서는 햇볕을 가리고 맞바람이 불도록 환기를 합니다.

창문이 닫힌 자동차 안에는 노약자나 어린이를 홀로 남겨두지 않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 신체 허약자, 환자 등을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할 경우에는 친인척, 이웃 등에 부탁하고 전화 등으로 수시로 안부를 확인합니다.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의 증세가 보이는 경우에는 시원한 곳으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음료를

천천히 마십니다.

2. 무더위쉼터 이용

외부에 외출 중인 경우나 자택에 냉방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가장 더운 시간에는 인근 무더위쉼터로 이동하여 더위를 피합니다. 무더위쉼터는 안전디딤돌 앱,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평소에 위치를 확인해 둡니다.

 

3. 무더위 안전상식

냉방기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실내ㆍ외 온도차를 5내외로 유지하여 냉방병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건강 실내 냉방온도는 26~28가 적당)

무더위에는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나 주류는 삼가고, 생수나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오후 2시에서 오후 5시 사이는 가장 더운 시간으로 실외 작업은 되도록 하지 않습니다.

여름철에는 음식이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외부에 오랫동안 방치된 것은 먹지 않습니다.

 

 


이전글 2021-63호 여름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참가 신청 안내
다음글 2021-61호. 2021. 방과후학교 교육비 자동이체 가정통신문(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