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 경영관
전인적 성장을 바탕으로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 자주적인 사람 |
---|---|
기초 능력의 바탕 위에 다양한 발상과 도전으로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 창의적인 사람 |
문화적 소양과 다원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류 문화를 향유하고 발전시키는 | 교양있는 사람 |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 더불어 사는 사람 |
추 진 과 제 | 추 진 내 용 | 비고 |
---|---|---|
한솔 참 인성교육 (배려★보살핌★우정의 공동체) |
1. 마을 나들이로 가정과 연계한 바른 인성교육 2. 서로 보살피는 평화로운 교실 공동체 |
|
한솔 꿈 키우기 (문제해결력★자존감★희망 쌓기) |
1. 성취기준 중심의 성장 참조형 평가 실시 2.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는 ‘자기표현시간’ 운영 |
추 진 과 제 | 추 진 내 용 | 비고 |
---|---|---|
마을에서 배움을 찾는 지역사회 학교 | 1. 학교, 가정, 마을에서 피어나는 놀이꽃 2. 학교 안, 매봉산, 솔밭공원으로 생태환경 나들이꽃 3.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세시꽃 |
|
더불어 꿈을 키우는 신나는 학교 | 1. 신나는 배움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진로교육 2. 책과 함께 생각을 나누고 꿈을 키우는 독서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