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폭력 근절 학부모 서한문
작성자 김연주 등록일 13.06.20 조회수 241
첨부파일
안내장.hwp (444KB) (다운횟수:87)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청주청남경찰서장 이찬규입니다.

먼저 경찰업무 발전을 위해 관심과 애정으로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에도 경북 경산에서 학교폭력 자살사건이 발생하고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우리 사회의 큰 문제로 부각되어 저희 경찰에서는 적극적인 학교폭력 근절 대책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간 학교폭력의 문제점은 학생들이 보복이 두려워 피해사실을 알리지 않고 신고를 해도 학교나 경찰에게서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불신이 팽배하였기 때문이라 생각하고 저희 청남경찰서에서는 학교폭력 신고 활성화를 위하여「117 학교폭력 신고 전화」「안전Dream 신고시스템」에 대하여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관내 61개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지원청, 학교 등과 협조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수립, 추진 중에 있습니다.

 

학교폭력 신고 전화「117」, 학교폭력 신고 포털「안전Dream」에 대하여 학교폭력설명회, 범죄예방교실, 언론 등을 통해 다각적인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학교폭력에 대하여 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 상담 및 신고를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학부모께서도 학교폭력을 조기에 근절 시킬 수 있도록 물리적 폭력 외에 문자, SNS 등을 통한 언어폭력 및 집단따돌림 등 정서적 폭력에 대하여 적극 신고토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학생에 대하여 학교전담경찰관을 피해자 서포터로 지정하여 보복폭행에 대한 피해 내용을 청취하고, 멘토-멘티 결연을 통한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으며, 치료가 필요한 학생에 대하여는 학교측과 협의하여 Wee클래스 심리상담사와 연계, 심리 치료를 받게 하는 등 피해학생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가해학생은 학교폭력 전담경찰과 담당형사들이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가해학생과 경찰관과의 멘토-멘티 결연을 통한 멘토링 및 학교폭력 관련 체험 프로그램청남경찰서 희망Dream」을 작년 3월부터 운영하여 현재까지 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금년에는 휴대폰 SNS 밴드(카페) 등을 이용한 멘토링 및 경찰관과 숲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4월부터 가해학생을 대상으로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남경찰서에서는 우리의 희망이자 미래인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측과 긴밀히 협조하여 꼭 학교폭력을 근절시키겠습니다. 학교폭력은 경찰이나 학교만의 노력으로 근절할 수 없습니다. 학생․학부모님과 하나가 되어 같이 고민한다면 반드시 해결할 수 있다 확신합니다.

 

끝으로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청주청남경찰서장 이찬규 드림

이전글 7월 주말영화 상영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13년 다문화가정 바다캠프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