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중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비만 예방을 위하여
작성자 김돌규 등록일 14.06.09 조회수 230

밥먹기 30분 전에 물마시기▶

하루에 물은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물론 신장과 방광기능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으면, 부종과 체내 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지방 분해가 잘 되지 않으므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히 체크하는 것이 먼저! 물은 식전 30분과 식후 2시간이 지난 뒤 마시면 좋다.

밥 따로 국 따로!▶

밥을 국에 말아 먹으면 술술 넘어가 꼭꼭 씹지 않게 된다. 그 상태로 위로 가면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흡수율이 떨어진다. 결국 소화도 안되고 몸안의 수분이 많아져 부종이 생기고 결국은 얼굴 형태가 부운 상태로 고착되기도 한다.

 

과일 디저트는 오후 2시 전에!▶ 

수분과 영양분이 많은 과일은 가능하면 오후 2시 전에 먹어라. 과일은 영양가치가 높지만 칼로리 또한 높은 음식이다. 오전에 먹어야 그날 활동하면서 섭취한 당분과 칼로리를 충분히 소비할 수 있다. 오후나 잠자기 전에 먹으면 에너지 소비율이 떨어져서 몸 안에 쌓이거나 붓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살찐 부위를 두드리지 말 것!▶

아랫배나 허벅지 등 살찐 부위를 주무르거나 두드리지 말라. 주무르면 지방은 분해되지만 피부가 늘어나 다시 지방이 축적되는 원인을 만든다. 또 피부를 두드릴 땐 피부 신경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두드리기 보다는 시계방향으로 둥글둥글 쓰다듬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커피보다는 녹차를!▶

하체비만은 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커피에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찬 음식이 몸에 들어가면 하체쪽에 살이 몰리는 현상이 온다. 그래도 꼭 뭔가를 마시고 싶다면 깔끔하고 부담이 없는 녹차를 마시도록 한다.

이전글 운동과 유아 청소년기의 키크기
다음글 청소년기의 비만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