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세 부 내 용 |
운영 주제 | 2021. 2학기 학교 연합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TGAL 리더십 캠프 -꿈 키움 독서 캠프 |
운영 기간 | TGAL 리더십 캠프: 2021. 10. 30.(토), 11. 6.(토) 꿈 키움 독서 캠프: 2021. 11. 13.(토), 11. 20.(토) |
대 상 | TGAL 리더십 캠프 신청자 25명 꿈 키움 독서 캠프 신청자 25명 |
목적 | 1. 단위 학교 우수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학생들의 진로전공 역량 확대 2. 학교 간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공동 진로진학 기반 조성 및 일반고 교육력 향상 3. 학교 간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 체험활동 특기사항 기록 내실화 |
운영 내용 | □ TGAL 리더십 캠프 학교명 | 국원고등학교 | 프로그램명 | TGAL 리더십 캠프 | 지도 교사 | 김00, 박00, 소00, 시00 | 장소 | 국원고 도서관 |
시간 | 세 부 내 용(1일차) | 비고 | 10:00 ~ 11:00 | 오리엔테이션(TGAL 활동 및 지도 교사 배정 안내) ‘오늘부터 나는 세계 시민입니다(공윤희 외)’목차에서 관심 주제 선정 및 주제별 지도 교사 배정 | | 11:00 ~ 12:00 | ‘오늘부터 나는 세계 시민입니다(공윤희 외)’독서 | | 12:00 ~ 13:00 | 점심 | 13:00 ~ 14:00 | ‘오늘부터 나는 세계 시민입니다(공윤희 외)’독서 주제 탐구 보고서 작성 또는 카드 뉴스 기획서 작성(Think Globally) | | 14:00 ~ 15:00 | 주제 탐구 보고서 작성 또는 카드 뉴스 기획서 작성(Think Globally) | | 15:00 ~ 16:00 | 주제 탐구 보고서 작성 또는 카드 뉴스 기획서 작성(Think Globally) | |
시간 | 세 부 내 용(2일차) | 비고 | 10:00 ~ 11:00 | 주제 탐구 보고서 또는 카드 뉴스(Think Globally)및 후속 활동(Act Locally) 계획 발표 자료 제작 | | 11:00 ~ 12:00 | 주제 탐구 보고서 또는 카드 뉴스(Think Globally) 및 후속 활동(Act Locally) 계획 발표 자료 제작 | | 12:00 ~ 13:00 | 점심 | 13:00 ~ 14:00 | 주제 탐구 보고서 또는 카드 뉴스(Think Globally) 및 후속 활동(Act Locally) 계획 발표 | | 14:00 ~ 15:00 | 주제 탐구 보고서 또는 카드 뉴스(Think Globally) 및 후속 활동(Act Locally) 계획 발표 | | 15:00 ~ 16:00 | 만족도 조사 자기평가서 작성·제출 | |
□ 꿈 키움 독서 캠프 학교명 | 국원고등학교 | 프로그램명 | 꿈 키움 독서 캠프 | 지도 교사 | 김00, 박00, 시00, 이00 | 장소 | 국원고 도서관 |
시간 | 세 부 내 용(1일차) | 비고 | 10:00 ~ 11:00 | 오리엔테이션(독서 캠프 활동 및 지도 교사 배정 안내) 인문사회, 자연과학 계열별 팀 구성 및 지도 교사 배정 | | 11:00 ~ 12:00 | 팀별 독서 및 독서 활동지 작성 | | 12:00 ~ 13:00 | 점심 | 13:00 ~ 14:00 | 팀별 독서 및 독서 활동지 작성 | | 14:00 ~ 15:00 | 팀별 비경쟁 독서 토론 및 토론 활동지 작성 | | 15:00 ~ 16:00 | 팀별 비경쟁 독서 토론 및 토론 활동지 작성 | |
시간 | 세 부 내 용(2일차) | 비고 | 10:00 ~ 11:00 | 팀별 독서 및 독서 활동지 작성 | | 11:00 ~ 12:00 | 팀별 독서 및 독서 활동지 작성 | | 12:00 ~ 13:00 | 점심 | 13:00 ~ 14:00 | 팀별 비경쟁 독서 토론 및 토론 활동지 작성 | | 14:00 ~ 15:00 | 팀별 비경쟁 독서 토론 및 토론 활동지 작성 | | 15:00 ~ 16:00 | 만족도 조사 자기평가서 작성·제출 | |
|
운영 성과 | 1. 학생의 진로전공 역량 확대로 자기주도성 신장 및 공교육 신뢰도 제고 2. 학교 간 공동 진로진학 기반 조성을 통한 일반고 상향 평준화 안착 3.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내실화를 통한 학생부 종합 전형 경쟁력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