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원고등학교 | 가 정 통 신 문 | 담당자 | 김원기 | 교무실 전 화 | 043-844-7560 | 충북 충주시 탄금대로 88(봉방동 72) | | 주간학습계획(1학년 및 2학년, 4/16~4/17) 알림 |
안녕하십니까?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의 온라인 개학을 맞아 4월 16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정통신문 상의 주간학습계획을 참고하여 가정에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형태 : EBS 온라인 클래스, 줌, 구글 클래스, 밴드, 단톡방 등 출결관련 안내 사항 ① 아래의 표와 같은 시간에 참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교시 | 요일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조회 | 08:30~08:40 | 학급 조회(단톡방, 밴드, EBS 온라인 클래스, 전화 등을 통해 확인) | 1 | 08:40~09: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2 | 09:40~10: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3 | 10:40~11: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4 | 11:40~12: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점심 | 12:30~13:30 | 점심시간(60분) | 5 | 13:30~14: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진로활동 | 교과활동 | 자율활동 | 6 | 14:30~15: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진로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7 | 15:30~16: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② 사정상 위 시간에 참여를 못할 경우 수업종료 전까지 교과담임선생님에게 알려 추후 수강일정을 안내 받도록 합니다. ③ 선택수업의 경우 학생이 신청한 강좌에 가서 수업에 출석합니다. 2020. 4. 16. 국원고등학교장 ◈ 1학년 1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음악 | 영어 | 단원명 | | | | 1차시 - 교가 | The Part You Play | 주요 활동 | | | | 교가 감상하고 불러보기 영상 | EBS 온라인 클래스 2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2) 강의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유토론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2 교 시 | 교과 | | | | 수학 | 기술・가정 | 단원명 | | | | 오리엔테이션 | IV-01-1. 기술의 이해 | 주요 활동 | | |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교과서 115쪽을 참고하여 1학기 기술 수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안내함. 영상을 보고 기술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활동지 작성 활동을 함. | 과제 및 피드백 | |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활동지,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3 교 시 | 교과 | | | | 사회 | 수학 | 단원명 | | | | 1-1-1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 1-1. 다항식의 연산(1강) | 주요 활동 | | | | 교과서(14-21) EBS 온라인 클래스 강의수강 형성평가 | 1. 단원 개념 수업영상 시청 2. 과제: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교과서 pp.12-17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과제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4 교 시 | 교과 | | | | 체육 | 과학 | 단원명 | | | | 3차시 체육 | 01 우주의 시작과 원소의 생성--빅뱅과 원자의 형성 | 주요 활동 | | | | 배드민턴에 대해 알아보자 과제정리 국원고등학교 배드민턴 | [01강 우주의 시작과 원소의 생성] 영상을 15분 10초까지 시청을 통해 빅뱅이론에 의해 물질의 형성과정 이해 | 과제 및 피드백 | | | | 과제퀴즈 | 1. 빅뱅이론이란 무엇인지 서술하여 제출하기 2. 빅뱅이론에서 설명하는 헬륨 원자핵이 형성되는 과정을 정리하여 제출하기 | 5 교 시 | 교과 | | | | 영어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The Part You Play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1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1) 강의 시청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국어 | 국사 | 단원명 | | | | 1.독서는 나의 힘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 부여의 행정제도 파악하기 고구려 결혼제도 파악하기. 옥저, 동예, 삼한의 정치적 특징 탐구하기 제천행사 탐구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강의 확인 퀴즈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7 교 시 | 교과 | | | | 진로와직업 | 사회 | 단원명 | | | | Ⅰ-1 자아 정체감을 어떻게 확립할까 | 1-1-2행복의 의미와 기준 | 주요 활동 | | | | 관련된 영상 3개를 감상한 후 활동지 작성을 통해 자신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자기 자신(고유한 정체성)에 대해 객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와 인식을 표현할 수 있다. | 교과서(22-29) EBS 온라인 클래스 강의수강 형성평가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아존중감지수 알아보기 활동지 작성 | 학습지 과제 |
◈ 1학년 2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기술・가정 | 체육 | 단원명 | | | | IV-01-1. 기술의 이해 | 4차시 체육 | 주요 활동 | | | | 교과서 115쪽을 참고하여 1학기 기술 수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안내함. 영상을 보고 기술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활동지 작성 활동을 함. | 배드민턴 풋워크, 전술 풋워크를 통한 면역력 향상 스포츠클럽 활동 통한 합격사례 | 과제 및 피드백 | | | | 활동지,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풋워크 연습 인증 커뮤니티 게시판 활용 | 2 교 시 | 교과 | | | | 국어 | 사회 | 단원명 | | | | 1.독서는 나의 힘 | 1-1-2행복의 의미와 기준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 교과서(22-29) EBS 온라인 클래스 강의수강 형성평가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강의 확인 퀴즈 | 학습지 과제 | 3 교 시 | 교과 | | | | 과학 | 국사 | 단원명 | | | | 오리엔테이션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주요 활동 | | | | [통합과학 시뮬레이션] 영상을 5분 30초부터 끝까지 시청 | 부여의 행정제도 파악하기 고구려 결혼제도 파악하기. 옥저, 동예, 삼한의 정치적 특징 탐구하기 제천행사 탐구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1. 물리학이 발달하는 과정을 서술하여 제출하기 2. 고대 중국에서 믿었던 자연이 돌아가는 이치에 대하여 서술하여 제출하기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4 교 시 | 교과 | | | | 음악 | 영어 | 단원명 | | | | 1차시 - 교가 | The Part You Play | 주요 활동 | | | | 교가 감상하고 불러보기 영상 | EBS 온라인 클래스 2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2) 강의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유토론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5 교 시 | 교과 | | | | 사회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1-1-1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교과서(14-21) EBS 온라인 클래스 강의수강 형성평가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과제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수학 | 과학 | 단원명 | | | | 오리엔테이션 | 01 우주의 시작과 원소의 생성--빅뱅과 원자의 형성 | 주요 활동 | | |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01강 우주의 시작과 원소의 생성] 영상을 15분 10초까지 시청을 통해 빅뱅이론에 의해 물질의 형성과정 이해 | 과제 및 피드백 | |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1. 빅뱅이론이란 무엇인지 서술하여 제출하기 2. 빅뱅이론에서 설명하는 헬륨 원자핵이 형성되는 과정을 정리하여 제출하기 | 7 교 시 | 교과 | | | | 영어 | 기술・가정 | 단원명 | | | | The Part You Play | IV-01-2. 기술의 발달과 융합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1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1) 강의 시청 | 교과서 116~119쪽을 참고하여 융합 형태로 발달하는 기술의 방향을 예측하고 기술의 발달 중단원을 마무리하는 형성평가 활동을 진행함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활동지,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 1학년 3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사회 | 국어 | 단원명 | | | | 1-1-1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 2-(1) 비 | 주요 활동 | | | | 교과서(14-21) EBS 온라인 클래스 강의수강 형성평가 | 문학 갈래의 이해 및 서정 갈래의 특징. 시 감상법 익히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과제 |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시 감상 방법 적용하여 작품 감상하기 | 2 교 시 | 교과 | | | | 영어 | 수학 | 단원명 | | | | The Part You Play | 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1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1) 강의 시청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3 교 시 | 교과 | | | | 국사 | 사회 | 단원명 | | |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1-1-2행복의 의미와 기준 | 주요 활동 | | | | 부여의 행정제도 파악하기 고구려 결혼제도 파악하기. 옥저, 동예, 삼한의 정치적 특징 탐구하기 제천행사 탐구하기 | 교과서(22-29) EBS 온라인 클래스 강의수강 형성평가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학습지 과제 | 4 교 시 | 교과 | | | | 과학탐구실험 | 체육 | 단원명 | | | | 물질의 규칙성과 결합 | 1 스포츠의 가치 | 주요 활동 | | | | ebs진도특강-1강 우주의 시작과 원소의 생성 강의를 처음부터 26분까지 수강. 개념노트정리 | 오리엔테이션 스포츠의 가치를 이해함. | 과제 및 피드백 | | | | 확인학습1,확인학습2 | ebs온라인클래스 과제 퀴즈 및 커뮤니티 | 5 교 시 | 교과 | | | | 과학탐구실험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화학결합에 따른 전기 전도성 비교 실험 동영상 시청 실험 노트 작성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실험 key word 개념 찾고 정리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기술・가정 | 과학 | 단원명 | | | | IV-01-2. 기술의 발달과 융합 | 물질의 규칙성과 결합 | 주요 활동 | | | | 교과서 116~119쪽을 참고하여 융합 형태로 발달하는 기술의 방향을 예측하고 기술의 발달 중단원을 마무리하는 형성평가 활동을 진행함 | ebs진도특강 26분부터 36분 35초 까지 수강. 우주배경복사, 스펙트럼과 우주의 원소 분포에 대한 노트 정리 | 과제 및 피드백 | | | | 활동지,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확인학습 | 7 교 시 | 교과 | | | | 국어 | 음악 | 단원명 | | | | 1.독서는 나의 힘 | 1차시 - 교가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 교가 감상하고 불러보기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강의 확인 퀴즈 | 자유토론 |
◈ 1학년 4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과학 | 수학 | 단원명 | | | | 물질의 규칙성과 결합 | 1-1. 다항식의 연산(1강) | 주요 활동 | | | | ebs진도특강-1강 우주의 시작과 원소의 생성 강의를 처음부터 26분까지 수강. 개념노트정리 | 1. 단원 개념 수업영상 시청 2. 과제: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교과서 pp.12-17 | 과제 및 피드백 | | | | 확인학습1,확인학습2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2 교 시 | 교과 | | | | 국사 | 음악 | 단원명 | | |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0차시-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 | | 부여의 행정제도 파악하기 고구려 결혼제도 파악하기. 옥저, 동예, 삼한의 정치적 특징 탐구하기 제천행사 탐구하기 | 나에게 음악이란?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자유토론 | 3 교 시 | 교과 | | | | 진로와직업 | 국어 | 단원명 | | | | Ⅰ-1 자아 정체감을 어떻게 확립할까 | 2-(1) 비 | 주요 활동 | | | | 관련된 영상 3개를 감상한 후 활동지 작성을 통해 자신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자기 자신(고유한 정체성)에 대해 객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와 인식을 표현할 수 있다. | 문학 갈래의 이해 및 서정 갈래의 특징. 시 감상법 익히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아존중감지수 알아보기 활동지 작성 |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시 감상 방법 적용하여 작품 감상하기 | 4 교 시 | 교과 | | | | 국어 | 과학 | 단원명 | | | | 1.독서는 나의 힘 | 물질의 규칙성과 결합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 ebs진도특강 26분부터 36분 35초 까지 수강. 우주배경복사, 스펙트럼과 우주의 원소 분포에 대한 노트 정리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강의 확인 퀴즈 | 확인학습 | 5 교 시 | 교과 | | | | 한문Ⅰ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1. 한자가 궁금하다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한자 문화권의 이해, 한자의 형성원리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정리후 커뮤니티에 올린다.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영어 | 영어 | 단원명 | | | | The Part You Play | The Part You Play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1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1) 강의 시청 | EBS 온라인 클래스 2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2) 강의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 | | 수학 | 국사 | 단원명 | | | | 오리엔테이션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주요 활동 | | |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삼국과 가야의 위치 지도에서 파악하기 삼국의 왕과 부족장 관계 발표해보기 삼국의 귀족회의 공통점 탐구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 1학년 5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한문Ⅰ | 음악 | 단원명 | | | | 한자가 궁금하다 | 1차시-교가 | 주요 활동 | | | | 한자 문화권의 이해, 한자의 형성원리 | 교가 감상 후 불러보기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정리후 커뮤니티에 올린다. | 자유토론 | 2 교 시 | 교과 | | | | 음악 | 영어 | 단원명 | | | | 0차시-오리엔테이션 | The Part You Play | 주요 활동 | | | | 나에게 음악이란? | EBS 온라인 클래스 2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2) 강의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유토론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3 교 시 | 교과 | | | | 수학 | 과학 | 단원명 | | | | 오리엔테이션 | 1-1-5(별의 진화와 원소의 생성) | 주요 활동 | | |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1. 활동지를 내 컴퓨터에 저장. 2. 활동지를 훑어봄. 3. 교과서 활용. 4. 계획에서 안내한 사이트 접속. 활용. 5. 활동지 정리 | 과제 및 피드백 | |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정리한 활동지를 문서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 | 4 교 시 | 교과 | | | | 영어 | 국사 | 단원명 | | | | The Part You Play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1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1) 강의 시청 | 삼국과 가야의 위치 지도에서 파악하기 삼국의 왕과 부족장 관계 발표해보기 삼국의 귀족회의 공통점 탐구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5 교 시 | 교과 | | | | 국사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부여의 행정제도 파악하기 고구려 결혼제도 파악하기. 옥저, 동예, 삼한의 정치적 특징 탐구하기 제천행사 탐구하기 | 1.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사회 | 수학 | 단원명 | | | | 인간, 사회, 환경과 행복 | 1-1. 다항식의 연산(1강) | 주요 활동 | | | |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에 관한 강의 수강 | 1. 단원 개념 수업영상 시청 2. 과제: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교과서 pp.12-17 | 과제 및 피드백 | | | | 내용 인증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7 교 시 | 교과 | | | | 국어 | 사회 | 단원명 | | | | 1.독서는 나의 힘 | 인간, 사회, 환경과 행복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에 관한 강의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강의 확인 퀴즈 | 내용 인증 |
◈ 1학년 6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국어 | 국어 | 단원명 | | | | 1.독서는 나의 힘 | 2-(1) 비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 문학 갈래의 이해 및 서정 갈래의 특징. 시 감상법 익히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강의 확인 퀴즈 | EBS온라인클래스에 안내 - 시 감상 방법 적용하여 작품 감상하기 | 2 교 시 | 교과 | | | | 사회 | 체육 | 단원명 | | | | 인간, 사회, 환경과 행복 | 4차시 체육 | 주요 활동 | | | |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에 관한 강의 수강 | 배드민턴 풋워크, 전술 풋워크를 통한 면역력 향상 스포츠클럽 활동 통한 합격사례 | 과제 및 피드백 | | | | 내용 인증 | 풋워크 연습 인증 커뮤니티 게시판 활용 | 3 교 시 | 교과 | | | | 영어 | 영어 | 단원명 | | | | The Part You Play | The Part You Play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1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1) 강의 시청 | EBS 온라인 클래스 2강. Lesson 1 The Part You Play(2) 강의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 |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수업 내용을 교과서에 필기 후 교과 밴드에 사진 업로드 후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 | | 과학 | 수학 | 단원명 | | | | 1-1-4(우주의 분포와 ) | 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 | | 1. 활동지를 내 컴퓨터에 저장. 2. 활동지를 훑어봄. 3. 교과서 활용. 4. 계획에서 안내한 사이트 접속. 활용. 5. 활동지 정리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과제 및 피드백 | | | | 정리한 활동지를 문서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5 교 시 | 교과 | | | | 수학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오리엔테이션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1. 오리엔테이션 시청 2. 활동구상지 작성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1.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국사 | 한문Ⅰ | 단원명 | | | | 연맹에 기초한 국가가 성장하다. | 1. 한자가 궁금하다 | 주요 활동 | | | | 삼국과 가야의 위치 지도에서 파악하기 삼국의 왕과 부족장 관계 발표해보기 삼국의 귀족회의 공통점 탐구하기 | 한자 문화권의 이해, 한자의 형성원리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정리하기 <우리안의 식민사관> 읽어보기 | 수업 내용을 정리후 커뮤니티에 올린다. | 7 교 시 | 교과 | | | | 음악 | 사회 | 단원명 | | | | 1차시-교가 | 인간, 사회, 환경과 행복 | 주요 활동 | | | | 교가 감상 후 불러보기 영상 | 인간, 사회, 환경의 탐구와 통합적 관점 에 관한 강의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유토론 | 내용 인증 |
◈ 2학년 1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한국지리 | 한국지리 | 단원명 | | | | 국토인식과 지리 정보 | 국토인식과 지리 정보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1 (한국 지리를 배워야 하는 이유) – PPT 활용 | 오리엔테이션2 (지리와 전공의 관련성) – PPT 활용 | 과제 및 피드백 | | | | 내용인증 | 내용인증 | 2 교 시 | 교과 | | | | 운동과건강 | 영어Ⅰ | 단원명 | | | | 3차시 운동과 건강 | 01강 Lesson 1. Healthy Living, Happy Life | 주요 활동 | | | | 운동과 건강의 과계 생활습관 운동효과 | class card 앱을 활용한 단어학습 및 2학년 영어밴드 활용 수업 | 과제 및 피드백 | | | | 서논술형과제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3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문학 | 단원명 | | | | English Ⅰ 오리엔테이션 |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PPT를 활용한 전반적인 수업계획 설명)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및 하브루타 수업 안내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설문조사 온라인클래스로 제출 | 4 교 시 | 교과 | | | | 세계사 | 세계사 | 단원명 | | | | 4대 문명 | 4대 문명 | 주요 활동 | | | | 4대 문명 강의 및 동영상 감상 | 4대 문명 활동 및 글쓰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내용 인증 | 내용 인증 | 5 교 시 | 교과 | | | | 확률과통계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순열과 조합(2)), 학습지 활동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문학 | 단원명 | | | | | 1.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 학습지 활동 | 시를 읽고 질문 만들기 연습 및 공유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온라인클래스로 질문지 제출 | 7 교 시 | 교과 | | | | 확률과통계 | 수학Ⅰ | 단원명 | | | | |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순열과 조합(3)), 학습지 활동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실수인 거듭제곱근, 거듭제곱근의 성질),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 2학년 2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운동과건강 | 문학 | 단원명 | | | | 4차시 운동과 건강 |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운동과 자기관리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및 하브루타 수업 안내 | 과제 및 피드백 | | | | 서논술형 과제/self check 커뮤니티 게시판 업로드 | 설문조사 온라인클래스로 제출 | 2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운동과건강 | 단원명 | | | | | 3차시 운동과건강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 학습지 활동 | 운동과 건강의 관계 서논술형과제 실기연습(스텝) 1-2차시 빠진 영상 확인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커뮤니티게시판 활용 | 3 교 시 | 교과 | | | | 경제 | 수학Ⅰ | 단원명 | | | | 1-1. 경제생활과 합리적 선택(1) | | 주요 활동 | |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1차시), 학습지 활동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스스로 확인하기),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4 교 시 | 교과 | | | | 한국지리 | 한국지리 | 단원명 | | | | 국토인싞과 지리 정보 | 국토인싞과 지리 정보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1 (한국 지리를 배워야 하는 이유) – PPT 활용 | 오리엔테이션2 (지리와 전공의 관련성) – PPT 활용 | 과제 및 피드백 | | | | 내용인증 | 내용인증 | 5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English Ⅰ 오리엔테이션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PPT를 활용한 전반적인 수업계획 설명)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확률과통계 | 경제 | 단원명 | | | | | 1-1. 경제생활과 합리적 선택(2)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순열과 조합(2)), 학습지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2차시),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영어Ⅰ | 단원명 | | | | | 01강 Lesson 1. Healthy Living, Happy Life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실수인 거듭제곱근, 거듭제곱근의 성질), 학습지 활동 | class card 앱을 활용한 단어학습 및 2학년 영어밴드 활용 수업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 2학년 3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확률과통계 | 단원명 | | | | 01강 Lesson 1. Healthy Living, Happy Life | | 주요 활동 | | | | class card 앱을 활용한 단어학습 및 2학년 영어밴드 활용 수업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순열과 조합(3)),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2 교 시 | 교과 | | | | 생물Ⅰ | 한국지리 | 단원명 | | | | Ⅰ-01. 생명과학의 특성과 탐구 방법 | 국토인싞과 지리 정보 | 주요 활동 | | | | 생명과학의 분야 이해하기 | 오리엔테이션2 (지리와 전공의 관련성) – PPT 활용 | 과제 및 피드백 | | | |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제시 및 피드백 | 내용인증 | 3 교 시 | 교과 | | | | 확률과통계 | 생물Ⅰ | 단원명 | | | | | Ⅰ-01. 생명과학의 특성과 탐구 방법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순열과 조합(2)), 학습지 활동 | 생명과학의 탐구방법 이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제시 및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문학 | 단원명 | | | | | 1.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 학습지 활동 | 시를 읽고 질문 만들기 연습 및 공유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온라인클래스로 질문지 제출 | 5 교 시 | 교과 | | | | 한국지리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국토인식과 지리 정보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1 (한국 지리를 배워야 하는 이유) – PPT 활용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내용인증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수학Ⅰ | 단원명 | | | | English Ⅰ 오리엔테이션 |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PPT를 활용한 전반적인 수업계획 설명)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실수인 거듭제곱근, 거듭제곱근의 성질),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7 교 시 | 교과 | | | | 운동과건강 | 문학 | 단원명 | | | | 4차시 운동과 건강 |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운동과 자기관리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및 하브루타 수업 안내 | 과제 및 피드백 | | | | 서논술형 과제/self check 커뮤니티 게시판 업로드 | 설문조사 온라인클래스로 제출 |
◈ 2학년 4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영어Ⅰ | 단원명 | | | | | 01강 Lesson 1. Healthy Living, Happy Life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 학습지 활동 | class card 앱을 활용한 단어학습 및 2학년 영어밴드 활용 수업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2 교 시 | 교과 | | | | 문학 | 확률과통계 | 단원명 | | | | 문학의 본질 |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및 하브루타 수업 안내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실수인 거듭제곱근, 거듭제곱근의 성질),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설문조사 온라인클래스로 제출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3 교 시 | 교과 | | | | 생물Ⅰ | 화학Ⅰ | 단원명 | | | | Ⅰ-01. 생명과학의 특성과 탐구 방법 | 물질의 양과 화학 반응식 | 주요 활동 | | | | 생명과학의 분야 이해하기 | 원자량, 몰에 대한 개념 확임 | 과제 및 피드백 | | | |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제시 및 피드백 | ZOOM을 통한 실시간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문학 | 단원명 | | | | English Ⅰ 오리엔테이션 | 1.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PPT를 활용한 전반적인 수업계획 설명) | 시를 읽고 질문 만들기 연습 및 공유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온라인클래스로 질문지 제출 | 5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1.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실수인 거듭제곱근, 거듭제곱근의 성질), 학습지 활동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운동과건강 | 생물Ⅰ | 단원명 | | | | 4차시 운동과 건강 | Ⅰ-01. 생명과학의 특성과 탐구 방법 | 주요 활동 | | | | 운동과 자기관리 | 생명과학의 탐구방법 이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서논술형 과제/self check 커뮤니티 게시판 업로드 |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제시 및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 | | 화학Ⅰ | 확률과통계 | 단원명 | | | | 화학과 우리 생활 | | 주요 활동 | | | | 화학의 유용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화학 발달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 예측하기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순열과 조합(3)),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ZOOM을 통한 실시간 피드백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 2학년 5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일본어Ⅰ | 화학Ⅰ | 단원명 | | | | 1. はじめまして | 물질의 양과 화학 반응식 | 주요 활동 | | | | 히라가나 さ행, た행 | 원자량, 몰에 대한 개념 확임 | 과제 및 피드백 | | | | 히라가나 さ행, た행 획순연습 | ZOOM을 통한 실시간 피드백 | 2 교 시 | 교과 | | | | 수학Ⅰ | 생물Ⅰ | 단원명 | | | | | Ⅰ-01. 생명과학의 특성과 탐구 방법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에 탑재된 영상 시청 (실수인 거듭제곱근, 거듭제곱근의 성질), 학습지 활동 | 생명과학의 분야 이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풀이 후 커뮤니티에 업로드,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제시 및 피드백 | 3 교 시 | 교과 | | | | 문학 | 문학 | 단원명 | | | | 문학의 본질 | 1. 문학의 본질 | 주요 활동 | | | | 1학기 수업 및 평가계획 안내 및 하브루타 수업 안내 | 시를 읽고 질문 만들기 연습 및 공유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설문조사 온라인클래스로 제출 | 온라인클래스로 질문지 제출 | 4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미술 | 단원명 | | | | English Ⅰ 오리엔테이션 | 28. 감상의 방법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PPT를 활용한 전반적인 수업계획 설명) | 미술 작품 감상 후 퀴즈 및 보고서 작성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질문 및 피드백 | 5 교 시 | 교과 | | | | 운동과건강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4차시 운동과 건강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 | | 운동과 자기관리 | 영상 시청 2. 활동지 작성 3. ebs온라인클래스 게시판에 활동지 작성 후 제출 | 과제 및 피드백 | | | | 서논술형 과제/self check 커뮤니티 게시판 업로드 | 각 담임교사가 수합 후 피드백 | 6 교 시 | 교과 | | | | 화학Ⅰ | 미술 | 단원명 | | | | 화학과 우리 생활 | 29. 비평의 다양한 관점 | 주요 활동 | | | | 화학의 유용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화학 발달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 예측하기 | 미술감상 실감형 콘텐츠 앱 체험 후 비평문 작성 | 과제 및 피드백 | | | | ZOOM을 통한 실시간 피드백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과제제출 및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 | | 영어Ⅰ | 생물Ⅰ | 단원명 | | | | 01강 Lesson 1. Healthy Living, Happy Life | Ⅰ-01. 생명과학의 특성과 탐구 방법 | 주요 활동 | | | | class card 앱을 활용한 단어학습 및 2학년 영어밴드 활용 수업 | 생명과학의 탐구방법 이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밴드를 통한 질의응답 |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제시 및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