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원고등학교 | 가 정 통 신 문 | 담당자 | 김원기 | 교무실 전 화 | 043-844-7560 | 충북 충주시 탄금대로 88(봉방동 72) | | 3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알림 |
안녕하십니까? ‘코로아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4월 9일에 3학년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매주 온라인 수업이 실시되기 전 주단위로 학습계획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정통신문 상의 주간학습계획을 참고하여 가정에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형태 : EBS 온라인 클래스, 줌, 네이버 밴드, 단톡방 등 - 출결관련 안내 사항 ① 아래의 표와 같은 시간에 참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교시 | 요일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조회 | 08:30~08:40 | 학급 조회(단톡방, 밴드, EBS 온라인 클래스, 전화 등을 통해 확인) | 1 | 08:40~09: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2 | 09:40~10: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3 | 10:40~11: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4 | 11:40~12: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점심 | 12:30~13:30 | 점심시간(60분) | 5 | 13:30~14: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진로활동 | 교과활동 | 자율활동 | 6 | 14:30~15: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진로활동(또는 논술)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7 | 15:30~16: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② 사정상 위 시간에 참여를 못할 경우 수업종료 전까지 교과담임선생님에게 알려 추후 수 강일정을 안내 받도록 합니다. ③ 선택수업의 경우 학생이 신청한 강좌에 가서 수업에 출석합니다. (예) 월요일 6교시와 7교시 수학과제탐구를 신청한 학생은 그 강좌를 찾아 수강하면 됩니다. 2020.04.08. 국원고등학교장 ◈ 3학년 1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9일(목) | 4월10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가정과학 | 가정과학 | 단원명 | | | | 1-1 개인 생애 주기와 가족 발달 | 1-2 가족 생활 주기와 발달 과업 | 주요 활동 | | | | 개인 생애 주기와 발달 과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정리하기 | 가정 생활 주기와 발달 과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정리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신의 생애주기에 해당하는 발달과업을 고민해보고 나의 과업 달성을 위한 플랜세우기 | 부모님의 개인 생애주기의 과업 수행을 위해 내가 도울수 있는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자 | 2 교 시 | 교과 | | | | 경제수학 | 가정과학 | 단원명 | | | | Ⅰ. 수와경제생활 1. 경제지표 | 1-3개인과 가족생활의 균형 있는 조화 | 주요 활동 | | | | 경제지표와 관련된 용어들을 알아보고, GNP, GDP, GNI, 경제성장률, 1인당 GDP에 대해 계산해 본다. | 개인과 가족생활의 발달 과업 조화에 대한 과업 이해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 온라인 클래스의 커뮤니티방 을 통해 과제를 받는다. | 개인과 가족생활 발달 과업 달성을 위한 방안 찾아보기 | 3 교 시 | 교과 | | | | 화법과작문(박태순) | 미술감상과비평 | 단원명 | | |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2. 미술의 비평 | 주요 활동 | | | | 동영상 강의 시청 | 미술 작품 감상 및 보고서 작성 미술감상 VR 실감형 콘텐츠 앱, 관련 동영상 사용 | 과제 및 피드백 | | |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질문 및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 | | 사회문화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 | | 1-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1)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 | 3차시 시 감상 방법 모든 영상 보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링크된 관련 글 읽기(선택) | 5 교 시 | 교과 | | | | 영어독해와작문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3차시. 오리엔테이션 | 선거교육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탑재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커뮤니티 게시) | 우리는 새내기 유권자 외 2편 시청, OX 퀴즈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활동,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 6 교 시 | 교과 | | | | 정치와법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 | 3-1. 정치 과정과 정치 참여 | 4차시. Lesson 1. Warm-up & Vocabulary | 주요 활동 | |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 | EBS 온라인 클래스 탑재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커뮤니티 게시) | 과제 및 피드백 | |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학습지 활동,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7 교 시 | 교과 | | | | 생활과윤리 | 사회문화 | 단원명 | | | | 현대인의 삶과 다양한 윤리적 쟁점들 | 1-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2) | 주요 활동 | | | | 이론 강의 및 복습문제 확인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형성평가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 3학년 2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9일(목) | 4월10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사회문화 | 사회문화 | 단원명 | | | | 1-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1) | 1-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2) | 주요 활동 | |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2 교 시 | 교과 | | | | 정보 | 경제수학 | 단원명 | | | | I –1-1) 정보 과학과 정보 사회 | Ⅰ. 수와경제생활 1. 경제지표 | 주요 활동 | | | | 정보 기술의 발전과 영향력 탐색, 미래 사회의 발전 모습 예측 | 경제지표와 관련된 용어들을 알아보고, GNP, GDP, GNI, 경제성장률, 1인당 GDP에 대해 계산해 본다.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 온라인클래스 3학년 정보 교과방에 탑재 및 실시간 피드백 | EBS 온라인 클래스의 커뮤니티방 을 통해 과제를 받는다. | 3 교 시 | 교과 | | | | 스포츠생활 | 정치와법 | 단원명 | | | | 1 스포츠의 가치 | 3-1. 정치 과정과 정치 참여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스포츠의 가치를 이해함.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과제 퀴즈 및 커뮤니티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 | | 정보 | 정보 | 단원명 | | | | I –1-2) 정보 과학과 진로 | I –2-1) 정보 보호와 정보 보안 | 주요 활동 | | | | 정보 과학 분야 직업의 특성을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지어 설명 | 정보를 올바르게 공유하고 지키는 방법 을 고민하고 탐색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 온라인클래스 3학년 정보 교과방에 탑재 및 실시간 피드백 | ebs 온라인클래스 3학년 정보 교과방에 탑재 및 실시간 피드백 | 5 교 시 | 교과 | | | | 진로와직업 | 자율 | 단원명 | | | | Ⅲ.(2) 나의 진학정보를 탐색해 볼까 | 선거교육 | 주요 활동 | | | | 관련된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 | 우리는 새내기 유권자 외 2편 시청, OX 퀴즈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나의 희망 전공(계열)이 개설된 대학 정보 탐색하기 활동지 작성 | | 6 교 시 | 교과 | | | | 영어독해와작문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 | | 글의 목적 파악 1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 | | 글의 상황과 목적을 파악한다. | 3차시 시 감상 방법 모든 영상 보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Today’s reading log | 링크된 관련 글 읽기(선택) | 7 교 시 | 교과 | | | | 사회문화 탐구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 | 2.게임 과몰입 | 3차시. 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 | | 정보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 EBS 온라인 클래스 탑재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커뮤니티 게시) | 과제 및 피드백 | | | | 1차시 영상 수강 및 활동지 | 학습지 활동,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 3학년 3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9일(목) | 4월10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경제수학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 | | Ⅰ. 수와경제생활 1. 경제지표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 | | 경제지표와 관련된 용어들을 알아보고, GNP, GDP, GNI, 경제성장률, 1인당 GDP에 대해 계산해 본다. | 3차시 시 감상 방법 모든 영상 보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 온라인 클래스의 커뮤니티방 을 통해 과제를 받는다. | 링크된 관련 글 읽기(선택) | 2 교 시 | 교과 | | | | 가정과학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 | 1-1 개인 생애 주기와 가족 발달 | 글의 목적 파악 1 | 주요 활동 | | | | 개인 생애 주기와 발달 과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정리하기 | 글의 상황과 목적을 파악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신의 생애주기에 해당하는 발달과업을 고민해보고 나의 과업 달성을 위한 플랜세우기 | Today’s reading log | 3 교 시 | 교과 | | | | 영어독해와작문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 | | 3차시. 오리엔테이션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탑재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커뮤니티 게시) | 4차시 김수영의 ‘눈’ 감상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활동,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관련 문제 풀기 | 4 교 시 | 교과 | | | | 가정과학 | 가정과학 | 단원명 | | | | 1-2 가족 생활 주기와 발달 과업 | 1-3개인과 가족생활의 균형 있는 조화 | 주요 활동 | | | | 가정 생활 주기와 발달 과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정리하기 | 개인과 가족생활의 발달 과업 조화에 대한 과업 이해 | 과제 및 피드백 | | | | 부모님의 개인 생애주기의 과업 수행을 위해 내가 도울수 있는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자 | 개인과 가족생활 발달 과업 달성을 위한 방안 찾아보기 | 5 교 시 | 교과 | | | | 화법과작문(박태순) | 자율 | 단원명 | | |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선거교육 | 주요 활동 | | | | 동영상 강의 시청 | 우리는 새내기 유권자 외 2편 시청, OX 퀴즈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 6 교 시 | 교과 | | | | 음악감상과비평 | 생활과윤리 | 단원명 | | | | 나에게 음악이란? | 현대인의 삶과 다양한 윤리적 쟁점들 | 주요 활동 | | | | 클래식입문자를 위한 영상 나에게 음악이란? 댓글 달기 | 이론 강의 및 복습문제 확인 | 과제 및 피드백 | | | | 자유토론 피드백 | 형성평가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 | | 여행지리 | 경제수학 | 단원명 | | | | 1.여행을 왜, 어떻게 할가? | Ⅰ. 수와경제생활 1. 경제지표 | 주요 활동 | | | | 질문만들기 하브루타 | 퍼센트와 퍼센트포인트에 대해 알고, 이를 계산해 본다. 비례에 관해 학습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 온라인클래스 과제 개시 | EBS 온라인 클래스의 커뮤니티방 을 통해 과제를 받는다. |
◈ 3학년 4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9일(목) | 4월10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스포츠생활 | 미적분 | 단원명 | | | | 1 스포츠의 가치 | 1-2..극한값의 계산 | 주요 활동 | | | | 오리엔테이션 스포츠의 가치를 이해함. | 1.수열의 극한에 대한 기본 성질을 이해하기. 2. 여러 가지 수열의 극한값을 구하기. 3. 수열의 극한에 성질을 활용한 명제의 참, 거짓을 판별해보기. 4. 극한값의 대소관계 이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ebs온라인클래스 과제 퀴즈 및 커뮤니티 | 과제는 구글클래스룸에 제출하고 피드백 | 2 교 시 | 교과 | | | | 일본어Ⅱ | 논술 | 단원명 | | | | ひさしぶり | | 주요 활동 | | | | 히라가나 あ행~わ행 | 오리엔테이션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 과제 및 피드백 | | | | 히라가나 획순 피드백 | | 3 교 시 | 교과 | | | | 미적분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 | 1-1. 수열의 수렴과 발산 | 글의 목적 파악 1 | 주요 활동 | | | | 1.수열의 수렴과 발산의 개념이미지 와 개념정의에 대해 파악하기. 2. 수열의 발산의 다양한 형태를 발견하기. 3.진동하는 수열에 대한 탐구하기. | 글의 상황과 목적을 파악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 | | 과제는 구글클래스룸에 제출하고 피드백 | Today’s reading log | 4 교 시 | 교과 | | | | 일본어Ⅱ | 일본어Ⅱ | 단원명 | | | | 1. ひさしぶり | 1. ひさしぶり | 주요 활동 | | | | 카타카나 ア행~ワ행 | へのへのもへじ | 과제 및 피드백 | | | | 카타카나 획순 피드백 | 행과 단의 개념 피드백 | 5 교 시 | 교과 | | | | 화법과작문(고봉종)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선거교육 | 주요 활동 | | | | 3차시 시 감상 방법 모든 영상 보기 | 우리는 새내기 유권자 외 2편 시청, OX 퀴즈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링크된 관련 글 읽기(선택) | | 6 교 시 | 교과 | | | | 물리Ⅱ | 사회문화 탐구 | 단원명 | | | | 힘의 합성 | 2.게임 과몰입 | 주요 활동 | | | | 01강 힘과 평형(1) 영상을 19분 20초까지 시청하며 스칼라량과 벡터량, 백터의 합성, 벡터의 분해, 알짜힘 구하기 | 정보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 | | 1. 교과서 13쪽 [그림 1-2], [그림1-3]을 그린 후 제출 2. 교과서 14쪽 [그림 1-6 빗면에서의 힘의 분해] 그린 후 분석하여 제출 3. 일정한 높이에서 수평 방향으로 던진 물체가 지면에 닿기 직전 속도의 수평 성분과 수직 성분을 서술하여 제출 | 1차시 영상 수강 및 활동지 | 7 교 시 | 교과 | | | | 영어독해와작문 | 진로와직업 | 단원명 | | | | 3차시. 오리엔테이션 | Ⅲ.(2) 나의 진학정보를 탐색해 볼까 | 주요 활동 | | | | EBS 온라인 클래스 탑재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커뮤니티 게시) | 관련된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활동,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나의 희망 전공(계열)이 개설된 대학 정보 탐색하기 활동지 작성 |
◈ 3학년 5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 | | 4월9일(목) | 4월10일(금) | 1 교 시 | 교과 | | | | 생명과학Ⅱ | 사회문화 탐구 | 단원명 | | | | I-01. 생명과학의 역사 | 2.게임 과몰입 | 주요 활동 | | | | 생명과학의 역사와 발달 과정 이해하기 | 정보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 | | 온라인클래스롸 과제 제시 및 제출 | 2차시 영상 수강 및 활동지 | 2 교 시 | 교과 | | | | 한문Ⅰ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 | 한자성어1 | 3차시. 오리엔테이션 | 주요 활동 | | | | 한자성어 읽고, 풀이하기 | EBS 온라인 클래스 탑재 영상 시청, 학습지 활동(커뮤니티 게시) | 과제 및 피드백 | | | | 확인학습, 생각하기 | 학습지 활동, 커뮤니티에 질의응답 | 3 교 시 | 교과 | | | | 사회문화 탐구 | 스포츠생활 | 단원명 | | | | 2.게임 과몰입 | 1 스포츠의 가치 | 주요 활동 | | | | 정보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 오리엔테이션 스포츠의 가치를 이해함. | 과제 및 피드백 | | | | 1차시 영상 수강 및 활동지 | ebs온라인클래스 과제 퀴즈 및 커뮤니티 | 4 교 시 | 교과 | | | | 한문Ⅰ | 한문Ⅰ | 단원명 | | | | 한자성어2 | 한자성어3 | 주요 활동 | | | | 한자성어 읽고, 풀이하기 | 한자성어 읽고, 풀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확인학습, 생각하기 | 확인학습, 생각하기 | 5 교 시 | 교과 | | | | 영어독해와작문 | 자율활동 | 단원명 | | | | 글의 목적 파악 1 | 선거교육 | 주요 활동 | | | | 글의 상황과 목적을 파악한다. | 우리는 새내기 유권자 외 2편 시청, OX 퀴즈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 | | Today’s reading log | | 6 교 시 | 교과 | | | | 화법과작문(고봉종) | 음악감상과비평 | 단원명 | | |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음악감상과 비평 | 주요 활동 | | | | 3차시 시 감상 방법 모든 영상 보기 | 음악영상을 감상하고 비팡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 | | 링크된 관련 글 읽기(선택) | 자유토론 | 7 교 시 | 교과 | | | | 미적분 | 화법과작문(박태순) | 단원명 | | | | 1-1. 수열의 수렴과 발산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주요 활동 | | | | 1.수열의 수렴과 발산의 개념이미지 와 개념정의에 대해 파악하기. 2. 수열의 발산의 다양한 형태를 발견하기. 3.진동하는 수열에 대한 탐구하기. | 동영상 강의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 | | 과제는 구글클래스룸에 제출하고 피드백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