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2학기 국원고 공개수업 참관 안내 1. 공개수업 참관일 : 2022년 11월 8일(화, 9:40~15:20), 11월 9일(수, 9:40~14:20) 교시 | 시간 | 내용 | 장소 | 학부모 대기실 | 2교시 | 09:40~10:30 | 수업 참관 | 희망 학급 | 학교운영위원회실 | 3교시 | 10:40~11:30 | 수업 참관 | 희망 학급 | 학교운영위원회실 | 4교시 | 11:40~12:30 | 수업 참관 | 희망 학급 | 학교운영위원회실 | 5교시 | 13:30~14:20 | 수업 참관 | 희망 학급 | 학교운영위원회실 | 6교시 | 14:30~15:20 | 수업 참관 | 희망 학급 | 학교운영위원회실 |
2. 수업 공개일 시간표
순번 | 성명 | 공개 수업 과목 | 날짜 | 교시 | 대상학년 | 수업장소 | 공개 수업 주제 | 1 | 장○○ | 통합사회 | 8일 | 2교시 | 1학년 | 1-4 | 세계의 주요 분쟁 지역 | 2 | 김○○ | 수학 | 8일 | 2교시 | 1학년 | 1-2 | 유리함수의 그래프 | 3 | 정○○ | 진로와 직업 | 8일 | 2교시 | 1학년 | 1-6 | 관심직업의 정보를 탐색해 볼까 3 | 4 | 김○○ | 영어회화 | 8일 | 2교시 | 2학년 | 2-2 | 여행 계획에 대해 듣고 말하기 | 5 | 마○○ | 심화국어 | 8일 | 2교시 | 3학년 | 3-4 | 발상의 전환과 창의적 재구성 | 6 | 이○○ | 언어와 매체 | 8일 | 2교시 | 3학년 | 3-3 | 문법 현상의 구체적 탐구 | 7 | 정○○ | 한식조리 | 8일 | 2교시 | 3학년 | 한식실습실 | 두부조림, 육원전 실습 | 8 | 강○○ | 조리 | 8일 | 2교시 | 1,2학년 | 사랑1반 | 국, 탕 요리하기 | 9 | 윤○○ | 정보 | 8일 | 3교시 | 1,2학년 | 사랑2반 | 그리기 도구 작업을 이용하여 출력형태와 같이 작성하기 | 10 | 이○○ | 수학 | 8일 | 3교시 | 1,2학년 | 사랑3반 | 소수의 이해 | 11 | 허○ | 조리 | 8일 | 3교시 | 1,2학년 | 사랑1반 | 국, 탕 요리 만들기 실습 | 12 | 이○○ | 국어 | 8일 | 3교시 | 1학년 | 1-4 | 독서 및 독서 일지 작성하기 | 13 | 시○○ | 사회문제탐구 | 8일 | 3교시 | 2학년 | 누구나꽃2실 | 사회문제탐구 보고서 작성 | 14 | 지○○ | 지구과학1 | 8일 | 3교시 | 2학년 | 2-3 | 기압과 전선 | 15 | 이○○ | 생활과 윤리 | 8일 | 3교시 | 2학년 | 누구나꽃1실 | 응용윤리 주제탐구 모둠활동 | 16 | 이○○ | 생활영어 | 8일 | 3교시 | 3학년 | 사랑 4반 |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 | 17 | 성○○ | 과학탐구실험 | 8일 | 4교시 | 1학년 | 1-6 | ‘ 낙태 당신의 생각은 ? ' 토론하기 | 18 | 강○○ | 기술·가정 | 8일 | 5교시 | 1학년 | 1-5 | 교과 성취기준 관련 자유주제 독서카드 발표하기 | 19 | 임○○ | 통합사회 | 8일 | 5교시 | 1학년 | 1-1 | 세계화에 따른 다양한 삶의 모습, 일상 속의 세계화 | 20 | 장○○ | 한문 | 8일 | 5교시 | 1학년 | 1-4 | 논어 문장 풀이 및 해석 | 21 | 정○○ | 미술 | 8일 | 5교시 | 1학년 | ICT실 | 메타버스(zep) 전시장 디자인 | 22 | 이○○ | 영어II | 8일 | 5교시 | 2학년 | 2-3 | Lesson 5. 기술 발전과 관련된 듣기 및 말하기 활동 | 23 | 이○○ | 독서 | 8일 | 5교시 | 2학년 | 2-4 |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새들의 도시, 투명한 죽음 | 24 | 이○○ | 영어2 | 8일 | 5교시 | 2학년 | 2-2 | 단어 영작 활동 마무리 및 School Survey 활동 주제 브레인스토밍 | 25 | 최○○ | 한식조리 | 8일 | 5교시 | 3학년 | 한식실습실 | 한식 장국죽, 제육구이 실습 | 26 | 임○○ | 제과제빵 | 8일 | 5교시 | 식품아트 3학년 | 제과제빵 실습실 | 제과 자격증 품목 소프트롤케이크 실습 | 27 | 김○○ | 영어 | 8일 | 6교시 | 1학년 | 1-4 | Hnaji, Korea's Paper 본문 분석하기 | 28 | 김○○ | 국어 | 8일 | 6교시 | 1학년 | 1-3 | 우리 사회의 가치 발표하기 | 29 | 윤○○ | 체육 | 8일 | 6교시 | 1학년 | 체육관 | 피구 기능 연습 및 자기 관리 역량 기르기 | 30 | 이○○ | 한국사 | 8일 | 6교시 | 1학년 | 1-6 | 일제가 침략전쟁에 한국인을 동원하다 | 31 | 임○○ | 중국어 | 8일 | 6교시 | 2학년 | 2-2 | 중국의 전통 명절과 기념일 | 32 | 전○○ | 일본어 | 9일 | 2교시 | 2학년 | 2-4 | 동사의 활용 및 본문 읽기 | 33 | 여○○ | 음악 | 9일 | 2교시 | 2학년 | 2-5 | 우리가 만드는 음악 | 34 | 한○○ | 미적분 | 9일 | 2교시 | 3학년 | 3-1 | 2022년 10월 전국연합학력평가 미적분 준킬러 문항 풀이 | 35 | 이○○ | 바리스타 | 9일 | 2교시 | 3학년 | 바리스타실 | 에스프레소 응용 음료 제작 | 36 | 장○○ | 심화수학1 | 9일 | 2교시 | 3학년 | 3-5 | 도함수의 활용 | 37 | 전○○ | 한국사 | 9일 | 3교시 | 1학년 | 1-3 | 만주에서 항일투쟁을 벌이다 | 38 | 김○○ | 통합과학 | 9일 | 3교시 | 1학년 | 1-1 | 교과 연계 독서탐구 | 39 | 김○○ | 물리학1 | 9일 | 3교시 | 2학년 | 1-2 | 간이분광기 만들기 | 40 | 강○○ | 심화수학 | 9일 | 3교시 | 3학년 | 3-6 | 접선의 방정식 | 41 | 김○○ | 수학 | 9일 | 4교시 | 1학년 | 1-6 | 유리함수의 그래프 | 42 | 소○○ | 통합과학 | 9일 | 4교시 | 1학년 | 1-3 | 교과 연계 주제 탐구 | 43 | 이○○ | 영어 | 9일 | 5교시 | 1학년 | 1-5 | 세계 명소 소개하는 엽서쓰기 발표 | 44 | 강○○ | 수학Ⅱ | 9일 | 5교시 | 2학년 | 2-5 | 함수의 증가 감소와 극대 극소 | 45 | 김○○ | 독서 | 9일 | 5교시 | 2학년 | 2-4 | 생활 속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여 발표하기 | 46 | 황○○ | 정보 | 9일 | 5교시 | 2학년 | .2-6 | 파이선 속 연산자와 표준 입출력 | 47 | 양○○ | 윤리와사상 | 9일 | 5교시 | 3학년 | 3-2 | 정치철학의 이해 | 48 | 박○○ | 운동과 건강 | 9일 | 2교시 | 2학년 | 2-2 | 배구 및 배드민턴 활동을 통한 건강체력 향상시키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