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빵 대회 금메달 획득
작성자 국원고 등록일 22.06.08 조회수 72

지난 64~6일까지 개최된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영대회에서 국원고등학교 직업교육거점학교에 다니고 있는 박상현(소속교: 충원고) 학생이 3개 부문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 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는 장이다.

국원고는 도내 고3 학생들 중 식품 분야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탁하여 한식, 바리스타, 제과 제빵 등 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금메달을 수상한 박상현 학생은 찬요리, 더운 요리, 제과 전시 등 3개 부문에 출전하여 금메달 3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 수상자인 박상현 학생은 오는 11월 룩셈부르크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에 국가대표로서의 참가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직업교육거점학교를 담당하고 이정훈 부장은 도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교육거점학교가 학생들의 소질에 맞는 진로를 개척해 주고, 나아가 학교 간 상생의 모델로 자리잡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언론 보도) 국원고 직업교육거점학교, 박상현 학생 요리대회 금메달 3개 쾌거
다음글 [보도] 우리 학교만큼 좋은 학교 있으면 나와 보라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