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포토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원고 과학탐구활동 높인다(언론 보도 내용)
작성자 우상을 등록일 14.06.20 조회수 619
첨부파일

▲ 차영만 충주 국원고등학교장(왼쪽)과 이병배 충북내수면연구소장이 19일 생물 종 보존 교육 프로그램 마련을 위한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했다.

충북 충주 국원고등학교(교장 차영만)는 생물 종 보존 교육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충북 내수면연구소(연구소장 이병배)와 19일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국원고 과학 탐구동아리와 내수면연구소는 특강과 체험 활동,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교실 환경에서 벗어나 폭넓은 과학적 경험과 탐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원고 과학 탐구동아리는 충주시 연꽃 공원의 다양한 자연 환경에 서식하는 동식물 종을 조사하고 종 다양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자연 환경 및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행동 등을 실천하고 있다.

차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와 외부기관의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특히 행동으로 실천하는 과학탐구 활동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수면연구소는 강, 계곡 호수 등 내수면의 어자원 증대 및 생태계 보존을 위한 치어방류분양, 새로운 어종의 치어생산 및 양식방법 연구, 어류질병 진단·치료 및 양어용수 검사·분석 등 연구 활동을 한다.

이전글 청소년 유해환경(음주,흡연)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
다음글 국원고 영어경시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