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진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좋아요:0
작성자 김은미 등록일 10.05.13 조회수 522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경쟁 중심의 사회에서 학습에 대한 지나친 부담으로 겪을 수 있는 인성 훼손을 예방하고 유연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며,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운영 프로그램

 

가. MBTI 성격유형검사

인간은 평생 동안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면서 타인과의 원만한 관계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해를 바르게 진단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검사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타인에 대한 이해도 가능하게 한다. 사람의 서로 다른 선호성을 알게 됨으로써 나 하나의 이해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이해 할 수 있고 상호 부족한 문제점 등을 서로 보안해 줄 수 있다.

 

나. 자살예방교육

청소년기는 정신적 불균형과 취약성이 높아, 쉽게 우울, 불안, 좌절 및 충동적인 반응이 쉽게 나타나기 쉬운 시기로 일시적인 판단 미숙과 충동에 의한 자살 선택을 합리적인 판단으로 자살행동을 예방한다.

 

다. 성교육

성에 대한 바른 지식을 습득케 하여 “성과 건강”에 대하여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현명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훈련을 촉진함

- 이성 상호간의 신체적, 정신적 차이에 대한 이해 증진

- 청소년들이 HIV/AIDS, 성병에 대한 바른 정보를 얻고 문제 해결방법을 찾도록 함.

- 이성적인 사고를 하고 성에 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다음글 전 교원 온라인 연수 실시(인성교육기본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