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책벌레 리더스, 가을 문학 기행 실시
작성자 금천중 등록일 19.09.22 조회수 699
첨부파일

책과 함께 하는 가을 여행

- 금천중, ‘책벌레 리더스지역사회 특색 있는 책방 나들이-

 

청주 금천중학교(교장 홍지표) ‘책벌레 리더스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921() 괴산 숲속 작은 책방으로 가을 여행을 떠났다.

 

평소 책을 곁에 두고, 책 읽기를 즐겨하는 책벌레 리더스학생들은 책방으로 향하는 길에 누구보다 들떠 있었다. 책방에 도착하여, 책방 지기의 책방 소개를 듣고, 시와 그림책 낭독의 시간을 가지며 느끼는 독서의 짜릿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학생들은 천천히 개성 넘치는 책방을 둘러보면서 책 한 권을 손에 쥐고 책 읽기에 자연스럽게 빠져 들었다.

 

기행에 참가했던 백빈 학생(3)충북에 이렇게 개성 있는 책방이 있다는 것에 놀라웠다. 기회가 된다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다시 책방에 들려 북스테이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으며, 연 학생(2)책방을 집으로 옮겨 놓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정말 짜릿한 여행이었다. 밤새워 책을 읽고 싶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숲속 작은 책방 책방지기는 책 읽기를 좋아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감동했으며, 기회가 된다면 작가와의 북토크에 초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책방 탐방을 마치고, 임꺽정의 작가 벽초 홍명희의 자취를 찾아 홍범식 선생의 고가를 방문해, 비 내리는 처마 밑에서 홍명희 이야기를 듣기고 하였다. 또한 영화 예스터데이를 함께 보면서 비틀즈 음악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기도 하였다.

 

이처럼 금천중학교 책벌레 리더스는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책과 함께 하는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등 독서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글 민방위의날 화재 대피 훈련
다음글 '책벌레 리더스' 사서체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