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 제23호
작성자 금천중 등록일 08.07.16 조회수 137
첨부파일
학 부 모 님 께


무더위가 지속되는 계절을 맞이하여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현대 사회는 급속한 산업의 발달로 물질적 풍요를 누리게 되었으나, 인간애의 결핍으로 가치관의 혼란과 도덕의 혼돈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대인들은 안전 불감증, 생명의 존엄성 상실, 기존 질서의 파괴, 확고한 가치관의 상실 등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은 물론, 자아실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창의성 신장 및 인성교육, 건강한 몸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학교 교육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7월18일부터 8월24일까지 38일간의 여름방학에 들어가게 됩니다. 여름방학동안에 학생들의 하루하루가 알찬 나날로 이어져 심신의 성숙과 발전을 기할 수 있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계획적이고 규칙적인 생활이 되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학기가 시작되면 국, 영, 수, 사, 과 학업성취도 평가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한 학기동안 학습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체험학습의 활성화를 위하여 개인의 흥미와 특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취미생활을 권장합니다. 자녀와의 대화 갖기, 자녀와 함께 하는 등산이나 여행은 학생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셋째, 고액과외를 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액과외는 자녀교육을 왜곡시키고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과중시키는 행위로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EBS교육방송을 열심히 시청하여 2학기 학습준비를 잘 하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여름방학이 끝나고 등교 할 때는 두발단정 및 복장을 단정히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자녀들의 생활 지도에 관심을 갖고 학생들이 폭력을 당하거나 유해업소에 출입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시고, 여름철 안전사고예방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005. 7. 16


금 천 중 학 교 장 김 상희
이전글 가정통신문 제24호 (특기적성 교육활동 안내문)
다음글 가정통신문 제 22호